가을로 가는 기차, ‘여름아 부탁해’로 OST 신고식…‘매일 너에게’ 취향저격 매력감성

입력 2019-07-04 07:36  




4인조 여성 발라드 그룹 가을로 가는 기차가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섰다.

KBS1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가창 제안을 받아 수록곡 ‘매일 너에게’(Beautiful moment)를 5일 발표한다.

가을로 가는 기차는 20대의 섬세한 감성으로 전 세대의 감동을 아우르는 가창 그룹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처럼 신곡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설렘의 감성을 자신들만의 목소리로 담아냈다.

간결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된 노래는 담담하게 들려오는 보컬이 음감을 집중시킨다. ‘이상하게 너를 생각하면 / 가슴 한 켠이 환해지곤 해’라는 노랫말처럼 극중 연인을 향한 주인공의 사랑스런 심경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러브 테마곡이다.

‘매일 너에게 말해도 되겠니 / 사랑해 너를 사랑한다고’라는 후렴구에서는 보컬의 애틋함을 풍부한 스트링라인이 한없이 감싸며 듣는 이에게 음악적 매력을 선사한다. 때로는 말하듯이, 때로는 애절하게, 완급을 조절하는 보컬의 곡 해석력이 돋보인다.

이 곡은 수지, 효린, 박봄, 알리, 조성모, 홍진영 등 다양한 보컬리스트와 작업하며 수많은 OST 곡을 선보인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 최철훈이 의기투합 한 끝에 완성했다.

지현, 수빈, 아영, 소미를 멤버로 결성한 가을로 가는 기차는 2018년 7월 데뷔 이후 1년만에 드라마 OST 가창에 나서며 여름 안방극장에 신선한 활력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매력적인 음색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 섬세한 표현력을 앞세워 이별 전문 발라더로 정평이 나 있는 가을로 가는 기차가 첫 OST 가창곡으로 사랑의 설레는 감성을 노래했다”고 밝혔다.

이영은, 윤선우, 이채영, 김사권, 나혜미 등이 출연중인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극본 구지원, 연출 성준해)는 미워도 미워할 수만은 없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린 가족물로 방영 중반부를 향하며 시청률 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가을로 가는 기차의 첫 OST 가창곡 ‘매일 너에게’(Beautiful moment)는 5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