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이핀테크코리아-위챗, '위챗 고 코리아(WeChat Go KOREA)' 서비스 본격 개시

입력 2019-09-04 09:02  

중국 텐센트와 한국 공식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한 `디디이핀테크코리아(DDE Fintech Korea Co.,Ltd.)`는 중국 11억명 유저를 보유한 중국 SNS인 `위챗`과 제휴하여 한국관광 문화 비즈니스와 관련한 `위챗 고 코리아(WeChat Go KOREA)` 포털 서비스를 9월 중순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위챗 고 코리아는 `휴대폰 하나로 한국여행을 즐긴다`는 의미로, 한국의 여행정보,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온라인 쇼핑몰, 숙박, 식당, 여행자 보험, 의료관광, 한류상품, 부동산 정보, 유학, 가이드, 뉴스 등 한국관련 제반 정보를 위챗을 사용하는 고객에 한해 중국어로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8년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2017년 대비 15%가 증가해 480만명을 기록했으며 그 중 90%는 자유여행을 원하고, 73%는 한국제품의 쇼핑을 희망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위챗 고 코리아는 가족여행이나 소규모 단위의 여행을 통해 소문난 맛집과 인기 상점들을 직접 찾아 다니는 중국인들의 여행 형태 변화에 따른 섬세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되고 있다.

또한 의료를 목적으로 방문한 관광객 중 중국인의 비중이 제일 많고, 쇼핑에 대한 니즈가 많은 점을 파악해서 `위챗 고 코리아` 프로그램은 VIP쇼핑몰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미리 검색하고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 밖에도 한류정보, 한국 관련 실시간 뉴스, 유학, 가이드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여 여행 전 사전 준비는 물론, 여행 후에도 중국인을 위한 한국관련 전방위적인 포털 서비스로 꾸며진다.




디디이핀테크코리아는 `위챗 고 코리아(WeChat Go KOREA)` 포털 서비스와 위챗 페이의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학과 대기업, 그리고 마케팅회사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으며, 핀테크사업 관련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텐센트 `위챗 고` 프로젝트 관계자는 인터뷰에서 "이번 `위챗 고` 프로젝트 오픈을 계기로 많은 중국인들이 세계 각국의 생생한 현지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일본, 한국, 태국, 필리핀,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위챗과 위챗 페이의 사용확대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디이핀테크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에서 위챗과 위챗 페이 사용으로 방한 중국 관광객의 편의성을 확대하여, 다소 위축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관광객의 확대유치와 한국 관광시장 활성화로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경제성장과 다시 한번 한류에 일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