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과 학습만화가 재미있고 유익하게 만난 천재교육의 `LIVE 과학` 시리즈가 올 추석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천재교육이 만든 `라이브과학`은 새 교육과정을 재미있는 만화와 생생한 영상으로 배우는 창의융합 과학을 구현한 과학학습만화이다.
`LIVE 과학`은 첨단과학 시리즈(1~20권)와 지구과학 시리즈(21~30권)로 출간되어있다. `라이브 과학 첨단과학 시리즈`에서는 `판테크와 가상화폐`, `인공지능 로봇`, `자율 주행 자동차` 등의 최신 과학 이슈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요즘 다양한 매체나 책들을 통해 많이 접하는 과학 이슈들이지만 어른들에게도 어렵게 느껴졌던 개념들을 학습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한편 `라이브 과학 지구과학 시리즈`에서는 지구 및 우주와 관련된 자연 현상들을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재 지구의 환경 오염과 기후 변화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지속 가능한 인류의 미래를 위하여 지구를 이해하고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때 `라이브 과학`을 통해 지구를 폭넓게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생각할 수 있다.
`LIVE 과학`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어렵고 복잡한 과학 원리는 교과 과정에 맞춰 충실하게 해설하고, 만화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두 번째는 인포그래픽이다. 과학 핵심 정보가 시각화되어 있어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세 번째는 통합 사고력을 들 수 있다. 수학, 역사, 음악, 미술 등 다양한 과목과 연계된 공통의 주제를 통해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멀티미디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다. LIVE 과학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3D·2D 애니메이션, 과학 동영상 등을 생생하게 만화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라이브 과학 시리즈를 구입한 구매자들은 "어렵고 복잡하기만 했던 과학 원리를 만화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었어요", "과학의 핵심 원리를 그림과 만화를 통해서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초등 과학 학습만화 추천!"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