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식산업센터 필수사항 최신식 기숙사··· 오피스텔 버금가는 기숙사 갖춘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눈길

입력 2019-09-16 16:00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가 대두되면서 지식산업센터의 필수사항이 되면서 최근 지식산업센터를 시공하는 업체들은 근로자들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에 큰 노력을 쏟고 있다.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지식산업센터의 시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숙사라고 할 수 있다. 근로자들이 직접 생활하는 시설이며 직주근접을 실현하기 때문이다. 만족스러운 기숙사에 생활하는 근로자들은 업무 만족도가 높아 자연스럽게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에 한강신도시에서 고급 오피스텔에 버금가는 최신 기숙사를 겸비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되고 있어 화제다. ‘디원시티’가 그것으로,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자족시설용지에 위치하게 되며 지하 4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디원시티’가 들어서는 김포 한강신도시의 경우 인구나 기업체, 근로자 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곳으로 주거지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이다.

‘디원시티’는 세련되고 깔끔한 내부 디자인으로 근로자와 방문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내부 중정, 접견실, 회의실 등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다양한 업무 공간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디원시티’의 기숙사는 전 호실 복층형, 발코니 특화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구래동 일대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 또한, 고급 오피스텔을 연상시키는 풀옵션형 주거공간을 구현했으며, IoT를 적용해 안전과 보안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업무 공간이나 상업시설, 문화 공간도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층고 12m를 가진 로비에 사용자 필요와 편의에 맞춘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과 접견실, 휴게 공간을 가진 업무 공간이 있으며, 4면 개방형 설계로 인근 양촌역 유동 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상업시설도 자랑거리다. 더불어 ‘디원시티’는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특화문화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역세권 입지에 자리해 교통 입지도 뛰어나다. 오는 28일 개통이 확정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이 사업지에서 350m 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도시철도의 경우 김포공항역까지 연결돼 수도권 지하철 환승을 통해 서울권으로 편리하게 이동 및 출퇴근이 가능할 예정이다.

차량 이동망으로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대곶IC가 위치해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외곽을 원형으로 이어 추후 수도권 물류의 대동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현재 인천~김포 구간은 운행 중으로, 인천국제공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물류 수출도 편리하다.

지식산업센터에 적용되는 세제 혜택이 3년 연장된 것 또한 새 단지로의 이주를 고려하는 기업체에게 희소식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14일 행정안전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세금 감면 혜택을 기존 올해 말에서 2022년까지로 3년 연장했다. 일정 조건을 만족한다면 취득세와 재산세가 각각 50%, 37.5% 감면된다. 저리로 분양가 대비 최대 8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한편, ‘디원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