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다양한 버섯 요리의 대향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9-20 19:53  

[호텔소식] 특급호텔 다양한 버섯 요리의 대향연

가을 버섯 철을 맞아 특급호텔들이 일제히 다양한 버섯을 활용한 각종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식, 일식, 중식 등 종류도 다양하다. 호텔 식당에서 다양한 가격대별로 선보이는 가을철 별미, 버섯 요리를 즐겨봄 직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34층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자연송이를 활용한 스페셜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중식 전문 셰프들이 요리법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송이 특유의 그윽한 진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자연송이의 본래 식감과 향을 그대로 살린 볶음과 구이, 찜과 탕 등 총 7코스 메뉴로 구성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다채로운 버섯 요리로 구성된 특별 프로모션을 각 레스토랑 별로 선보인다. 중식당 금룡에서는 가을 버섯 향기를 머금은 향미 코스를 선보인다. 비취 게살 수프는 백목이버섯과 동충하초를 곁들여 풍미를 높였고, 스페셜 딤섬을 비롯해 향과 맛이 뛰어나 중국에서 향고(香?)라고 불리는 표고버섯을 이용한 향고한우안심 등을 포함한 6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주중 점심에 이용 가능하다. 일식당 모에기에서도 오는 10월 31일까지 자연송이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초밥, 전복 버터구이, 스키야키, 솥밥 등 다양한 단품 메뉴를 소개한다. 모에기에서는 자연송이 외에도 엄선된 식재료에 조리장의 노하우를 더한 가이세키, 오마카세, 철판요리 등의 정성스러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피자 레스토랑 피자힐에서는 세 가지 특별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맛볼 수 있는 가을 버섯 메뉴는 모둠 버섯 구이 샐러드와 표고버섯 피자, 그리고 느타리버섯이 곁들여진 한우 불고기 크림 파스타로 구성된다. 특히 표고버섯 피자는 해마다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는 표고와 양송이버섯과 함께 다양한 토핑을 더해 향과 맛을 보강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0월 27일까지 ‘가을 버섯 주말 브런치’를 진행한다. 송이버섯, 밀버섯, 밤버섯, 먹버섯, 싸리버섯, 그물버섯 등 충북 괴산에서 공수한 다양한 자연 버섯을 활용한 요리들을 뷔페 및 주문 즉시 조리하는 미니 코스 형태로 제공한다. 음료는 무제한 와인 또는 이탈리안 수제 맥주, 홈메이드 음료 한 잔 중 선택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코너스톤은 본 프로모션을 위해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전국 각지의 버섯이 다 모이는 충북 괴산의 청천 시장에서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선별한 질 좋은 버섯을 활용한다. 고품질 국내산 자연 버섯에 다른 이탈리안 재료와 함께 홈스타일 요리 방식으로 조리한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뷔페 스테이션의 안티파스티 섹션은 싸리버섯 브루스케타, 부드러운 향의 밀버섯을 곁들인 파스타 샐러드, 쫄깃한 식감을 지닌 먹버섯을 주재료로 한 샐러드, 밤버섯과 저온 조리한 돼지 등심 요리, 송이버섯 타르트 등을 선보인다. 해산물 섹션에서는 청정 바다 거제도에서 채취해 직송한 비단 가리비, 뿔소라, 백합조개, 전복, 거북손 등의 신선한 제철 요리를 제공한다. 미국 식품 의약국의 수질 조사에서 깨끗한 수질을 인정받은 바 있는 거제도 청정해역은 해산물 역시 뛰어난 신선도와 식감, 맛을 자랑한다. 주문 즉시 조리해 제공하는 미니 코스 요리는 코너스톤 브런치 뷔페의 가장 큰 특징이다. 각 요리는 주문 후 조리해 최적의 온도로 제공한다. 코스는 송이를 포함한 다양한 버섯 샐러드, 버섯 라비올리 파스타를 곁들인 능이버섯 콘소메 수프, 그물버섯 소스를 곁들인 표고버섯과 황금송이버섯 튀김 등의 미니 요리와 메인 요리를 포함한다. 메인은 버섯과 페코리노 치즈로 만든 페스토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스테이크, 오븐에 구운 송어, 국내산 닭고기 구이, 캐나다산 랍스터 구이, 이탈리안 송이 버섯 치즈 샌드위치 중 선택 가능하다. 브런치 식사 중 홈메이드 음료나 주스 한 잔, 그리고 무제한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와인 또는 이탈리안 수제 맥주 등의 음료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디저트는 뷔페 스타일로 제공하며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의 홈메이드 티라미수, 젤라토 등의 다양한 아이템들이 달콤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식사 후에는 커피 또는 차를 제공한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일식당 겐지는 9월 말까지 자연송이 버섯 한우 스키야키, 자연송이 버섯 닭고기 덮밥, 자연송이 버섯 구이 등 코스 요리와 일품 요리를 선보인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중식 레스토랑 유에에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자연송이를 이용한 특별한 요리를 선보인다. 자연송이 야채탕면, 자연송이 소고기 덮밥, 세트 메뉴는 자연송이 키조개 관자 냉채, 게살수프, 자연 송이를 곁들인 홍소 해삼, 대하찜, 송이와 흑후추 소스 소고기 안심, 식사 & 후식까지 제공된다.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