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2019 아동 청소년 현장사례발표회 개최

입력 2019-09-24 10:55   수정 2019-09-24 11:0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최근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가을학기 아동?청소년 현장사례발표회를 가졌다고 학교 측이 24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에 맞추어 새로 입학한 학생들과 재학생들이 처음 한 자리에 모여 아동?청소년 현장의 실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아동과 청소년 분야의 전공자들이 이론에서 배운 지식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발표는 아동과 청소년 분야 2곳의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 순서는 캠프사역 전문단체인 ‘캠프프레이저스’의 권혁래 대표가 ‘한국과 미국의 청소년캠프 활동 및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권 대표는 미국에서 캠프공학을 전공한 후 20년 넘게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청소년 캠프사역을 해 온 이 분야의 베테랑이지만, 올해 초 밀양에 청소년 캠프장을 건립하면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본 대학 청소년코칭상담학과에 편입한 3학년 재학생이다. 그는 이번 사례발표에서 수십년간의 캠프운영 노하우를 열정적으로 소개하면서 청소년지도자로서 가져야 할 본분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두 번째 발표는 ‘상상놀이터 어린이집’의 박정묘 원장이 어린이집 실무자들의 생생한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원장은 지난 2018년 본 대학 아동가족상담학과를 졸업한 선배로서, 그 동안의 어린이집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내며 후배들에게 좋은 모델링이 되고 있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한 신입생은 “선배들의 현장사례 발표를 통해 앞으로 학업을 시작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아동?청소년 현장의 훌륭한 전문가로 당당히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모습을 보며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며 반겼다.

특히,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아동가족학부장 이사라 교수는 “우리 학부에서 처음 실시한 현장 사례발표지만 새로 입학한 신입생들에게는 산교육의 기회가 되었고, 재학생들도 선배들의 발표를 통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례적으로 현장사례를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 및 가족 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와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 및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코칭상담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아동?청소년 관련 여러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추어져 있다.

2019년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가을학기 신?편입생은 대부분의 학과에서 높은 경쟁률로 마감되었으며, 2020년 봄학기 1차 모집 접수기간인 2019년 12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며, 모집요강은 2019년 11월 중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