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학과, ‘취업 잡(JOB)! 고(GO)! 취업 박람회’ 연다…뷰티미용학과 학생 위한 대규모 취업박람회 진행

입력 2019-10-17 15:51  




국내 최대 뷰티미용전문학교이면서 헤어디자인학과·메이크업학과 명문으로 꼽히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 이사장 육광심)는 체계적인 교육과 높은 자격증 취득률로 ‘뷰티아티스트 등용문‘으로 불리고 있다.

한뷰전은 일반 미용대학교에서 연계하기 어려웠던 호텔뷰티분야를 접목해 호텔뷰티미용학과과정 호텔뷰티아티스트 양성 전문교육기관이다.

한뷰전 관계자는 “이렇게 뷰티와 호텔관광을 접목해 취업 방향을 제시할 수 있었던 건,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이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관광교육재단에 속해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1989년에 출발한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사장 육광심)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을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을 비롯해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한호전(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소믈리에학과, 항공승무원학과, 카지노딜러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등), 한국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대흥중·고등학교, 광시중학교, 국제교류문화원 등 10여개가 넘는 뷰티·호텔·관광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뷰티미용학과 관계자는 “높은 취업률의 비결로 매년 개최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11월 5일 한뷰전 컨벤션 홀에서 개최되는 ‘취업 박람회는 매년 개최되는 한뷰전, 한호전만의 취업지원 행사로서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 및 호텔 300여 곳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취업 지원 행사다.

특히, 1차 면접을 통과한 학생들은 본사 2차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을 할 수 있는 특전을 누리고 이를 통해 한뷰전 졸업예정자 학생들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된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실제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체들은 국내외 우수 기업들로, 호텔뷰티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파크 하얏트 호텔, 이랜드 켄싱턴 호텔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뷰티프렌차이즈 준오헤어, 로얄바임, 뷰티용품 업체인 이리즈, 튜빙텍 등이 참가한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매년 졸업예정자 중 30%가 조기취업에 성공한다”며 “행사 기간 동안 전문 컨설팅 업체를 통한 자신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 코칭, 헤어와 메이크업 등 이미지 메이킹까지 받을 수 있고 실제 기업체 채용의 서류전형을 면제받고 바로 면접전형을 진행하는 것이 한뷰전만의 취업연계 시스템이자 높은 취업률의 비결이다”며 취업박람회의 효과를 전했다.

한뷰전은 88년 역사를 가진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국내 유일 뷰티미용학과 복수학위 취득 및 학사·석사과정을 연계하고 있다. 해외 미용대학교 학위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해외 취업도 원활하게 실현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국내 뷰티학과 미용대학교 또는 미용전문학교에서 일본 연수를 통해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한 수료증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한뷰전 2년제 미용학과정을 마친 후 일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 3학년 편입 후 미용학사학위 취득 및 대학원 진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 업무를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 자격검정 시험 장소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미용학과과정 재학생들은 수업 외 동아리활동 및 자격증 특강반을 통해 졸업 전까지 최소 1인당 3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한뷰전의 뷰티미용학과과정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 신청은 한뷰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