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유튜브에 '속옷만 입은 문대통령' 풍자 논란

입력 2019-10-28 15:28  



자유한국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에서 속옷만 걸친 문재인 대통령, 수갑을 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풍자해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공개된 동영상 `오른소리가족` 편은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원작은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는 특별한 옷이라는 말에 속은 임금님이 벌거벗은 채 거리를 활보했지만, 주위에선 자신의 `어리석음`이 탄로날까 봐 아무도 말을 하지 못했다는 내용의 덴마크 동화다.
동영상에 등장한 문 대통령은 실체가 없는 `안보재킷`과 `경제바지`를 입고 `인사 넥타이`를 맸다. 안보·경제·인사 등 국정 운영에서 난맥상을 드러냈다는 취지다.
문 대통령이 안보재킷을 입는 장면에서는 `북나라가 즉위를 축하하는 축포를 쐈다`며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을 연상시켰다. 또 경제바지를 입고 나자 `소득주도성장과 길거리에 나앉은 국민들` 모습을 겹쳐 보여줬다.
인사 넥타이를 매는 모습 옆으로는 조 전 장관이 체포되는 장면을 그려 넣었다. 그는 두 팔에 수갑을 차고 있었는데, 이를 보면서 벌거벗은 문 대통령은 "안 그래도 멋진 조 장관이 은팔찌(수갑의 은어)를 차니 더 멋지구나"라고 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의원회관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오른소리가족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옳은 소리`와 `오른(우파) 소리`라는 중의적 표현이다. 조부모, 부모, 자녀와 반려견 등 7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인형극 형식의 발표회에선 황교안 대표가 반려견 `덕구` 인형을 손에 끼고 등장했다.
황 대표는 "오른소리라는 이름처럼, 가짜·거짓이 난무하는 시대에서 우리 당의 이해를 떠나 국민 입장에서 옳은 소리를 하는 정당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형식을 빌렸더라도 대통령을 속옷만 입은 차림으로 연출한 것은 논란의 소지가 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이 공개한 동영상은 충격을 금할 수 없는 내용으로 채워졌고, 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며 "그런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만화 동영상을 만들어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한국당은 국민을 두려워할 줄 아는 상식에 입각한 건전한 정치를 해주기를 비감한 마음으로 재삼 재사 당부한다"며 "한국당은 국민 모욕 동영상 제작 관련자 모두를 엄중 문책하고 국민께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