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42%↑...턴어라운드 '성공'

전민정 기자

입력 2019-10-30 14:44   수정 2019-10-30 14:55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올 3분기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0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 1조 5,704억원과 영업이익 1,2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42.3%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3분기에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매출이 성장했으며 채널 재정비와 마케팅 비용 효율화에 힘입어 수익성도 대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한율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 등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헤라 블랙 컨실러’, ‘라네즈 레이어링 립 바’,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비글로우 쿠션’ 등을 통해서는 메이크업 트렌드도 주도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와 Z세대 남성을 위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 등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브랜드를 선보인 점도 주효했다.

또 이니스프리 브랜드 체험관 ‘제주하우스’의 리뉴얼 오픈, 에스쁘아 강남 쇼룸 매장 오픈, 설화수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려의 ‘진생로드 스팟 투어’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전개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브랜드와 면세, 온라인, 멀티브랜드숍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조 4,0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도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41% 성장한 1,075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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