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과목 공부에 관심을 가지는 초등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재미있는 실험으로 학생들을 사로잡는 과학은 대부분 학교 수업시간을 활용하거나 여유가 있으면 과학체험교실 등을 찾고 있다. 하지만 실험과 관련된 배경지식이 부족하거나 시간이 마땅치 않는 경우 체험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긴다.
때문에 초등학교과학 공부는 관련 배경지식에 대해 미리 익힌 후 충분한 실험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와 관련해 최근 스마트학습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대에 하고 싶은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효율적인 자녀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 역시 체계적인 초등학교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어 학습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천재교육 밀크T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과학실험실은 학습생들이 초등학교 과학을 좀 더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창의적 체험활동은 분야별로 다양한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시청각 자료를 제공하는데, 초등학생이 알기 쉬운 내용은 물론 교육과정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는 과학과 예술, 수학, 인문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다음으로 디지털 체험과학과 과학실험실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체험과학은 태블릿PC의 센서를 이용한 센서 체험과 3D/AR 디지털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있으며, 직접 화면을 터치하고 흔들며 즐겁게 과학실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과학실험실 역시 직접 실험에 참여하는 듯한 영상을 보고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실제 천재교육 밀크티초등의 과학 콘텐츠를 경험한 학생들은 "과학실험이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너무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후기를 남겼고 학부모들 역시 "밀크T하나만으로 아이가 초등과학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초등학교 과학공부에 도움되는 콘텐츠들이 담긴 스마트학습 천재교육 밀크T 초등은 홈페이지에서 10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