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임대보장제(200세대 한정) 실시, '서충주 시그니처시티' 투자자 발길 잇따라

입력 2019-12-16 14:29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규제에 따른 풍선효과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창출이 기대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에 많은 시선이 향하고 있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핵심 입지에 공급되는 신규 오피스텔, 상가 등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최근 서충주신도시에서 최초로 공급된 원룸형 중심의 랜드마크 오피스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가 우수한 입지와 2천만원대부터 시작되는 실투자금을 기반으로 빠르게 분양이 진행 중이다.

LT삼보가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외 1필지에서 선보이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 전용면적 18~43㎡의 A~E 타입 등 총 12개 주택형으로 구성되는 오피스텔 747실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다양한 타입의 선택이 가능하고 단지 내 최대 규모 쇼핑몰도 들어설 예정인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선착순 호실 계약이 진행 중으로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10년 임대보장제(200세대 한정)를 실시해 임대 수요 확보와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했으며 국제자산신탁이 시행사를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다.

그 동안 오피스텔 공급이 한정적이었던 서충주신도시는 배후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으로 충주시의 주덕읍, 대소원면, 중앙탑면 일대를 개발하는 복합신도시로 3개의 대형 산업단지로 구성돼 유입 인구만 무려 3만6천여 명에 달한다. 또한 현대자동차, 롯데주류, 코오롱생명과학, 기아모터스, 유한킴벌리 등 주요 기업들이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이어서 탄탄한 주거 임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대단지 오피스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의 사업지는 현대모비스가 서충주신도시에 수소차 4조원 투자를 확정하며 관련 수혜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은 수소전지시스템 2공장 신축을 통해 2030년까지 수소차 50만대 생산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수소차 부품 생산을 13배 확대하기로 한 현대모비스가 충주공장에 2022년까지 1조5000억원을 투자하고 3000명을 신규 고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수소차 산업 중장기 투자 계획을 제시하며 서충주는 수소차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현재 지역 내 근무 중인 약 4.500명 종사자에 확정 발표된 예정 종사자 약 4,700명(현대모비스 3,000명 포함)을 더하면 9,200명을 웃도는 근로자들이 배후 수요를 형성하고 있어 향후 주거시설 공급난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기공급 주거상품이 약 7천여 세대에 불과한 지역에 신규 공급된 서충주 시그니처시티가 고품격 대단지 오피스텔로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1~2인 맞춤형 풀퍼니시드 오피스텔로서 차별화된 실내 구성을 주목할 만하다. 신발장, 2구쿡탑, 빌트인 냉장고, 가전 수납장, 세탁기, 등의 기본 옵션이 제공돼 임차인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였으며 단지 주변에 충주컨벤션센터(예정), 기업지원센터(예정) 등을 비롯해 체육공원, 근린공원, 등 문화 생활 시설과 산업, 관공서, 터미널 등의 생활 인프라가 밀집돼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췄다.

서충주 호텔 라이프의 커뮤니티 시설도 설계됐다. 오픈테라스에 마련된 조식카페에서 아침식사와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호텔식 조식카페 공간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와 더불어 골프연습장, 휴게공원 등의 휴게 공간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 주방, 코인세탁실, 소모임실, 게스트룸, 사무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저층부(지하 1층~지상 2층)에 계약면적 약 11,090㎡(구 3,355형)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대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10년 전 분양가격으로 투자가 가능한 고품격 대단지 오피스텔"이라면서 "1억 투자 시 월 82만원/연 990만원의 수익 예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선착순 호실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인 만큼 빠른 계약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서충주 시그니처시티의 분양홍보관은 서울과 충주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 이수역 홍보관은 사당동에 마련됐으며 충주 연수동 홍보관은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에서 운영 중이다.

10년 임대보장제를 비롯한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도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