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 큰스님의 '몸제도', 종교의식인가 성추행인가

입력 2019-12-20 17:42   수정 2019-12-20 22:10


20일 SBS `궁금한 이야기Y`는 큰스님의 수상한 종교의식 `몸제도`를 추적한다.
아들의 명문대 합격을 평생 꿈꿨다는 노진희(가명)씨는 지인의 소개로 다니게 된 서울의 한 절에서 얼마 전 충격적인 일을 겪었다고 한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게 해준다는 영험한 능력을 가진 절의 큰 스님이 어느 날 연락을 해왔다. 식사를 좀 챙겨달라는 말과 함께 그녀를 자신이 묵고 있는 모텔 방으로 불렀다.
"몸을 치료해주겠다는 거예요, 그래서 `저 하나도 안 아픈데요` 했더니 그거 안 받으면 큰일 나 빨리 와서 자신에게 받으라고 하더라고요"
- 피해자 노진희 씨 (가명)
큰스님이 권한 건 `몸제도`라고 하는 자신만의 종교 의식이다. 그런데 아픈 몸을 치료해주겠다던 큰 스님은 노 씨의 옷을 벗게 한 후 몸을 만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성추행이라고 느낀 노 씨가 스님의 손길을 뿌리치고 모텔을 나왔지만 오히려 큰 스님은 치료의 대가로 수백만 원을 요구했다는 것이다.
"`저 치료 안 합니다` 하고 나오는데 염증투성이에 석회투성이인데 마무리하고 가면 다 낫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때 스님 눈빛이 너무 무서웠어요"
- 피해자 노진희 씨 (가명)
큰스님이 모텔방에서 행한 `몸제도`란 과연 무엇인지, `궁금한 이야기Y` 취재진을 만난 사찰 관계자는 몸제도가 20년간 이어져온 `순수한 종교의식`이라고 강조했다. 수천 명이 아무 문제없이 받아온 종교 의식을 성추행이라고 매도하는 게 당황스럽다며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계획적으로 스님을 모함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러한 주장과는 달리 제작진으 만난 사찰의 과거 관계자는 `터질 것이 터졌다`는 반응이었다.
수년 전부터 큰스님의 여자 문제가 불거졌지만 그때마다 유야무야 넘어갔다는 것. 피해자 중에는 80대 노인도 있었고 심지어 성폭행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도 있었다.
영험한 능력을 가졌다는 큰 스님, 그의 진짜 모습은 무엇이고 그가 행한다는 `몸제도`는 정말 순수한 종교 의식일까.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종교의식을 빙자한 큰스님의 몸제도, 그 의식의 추악한 실체에 대해 파헤쳐본다. 20일(오늘) 저녁 8시 55분 방송.
`궁금한이야기Y` 사찰 큰스님 몸제도 (사진=S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