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KT SKT LG 인터넷TV결합상품 등 설치 당일 현금지원 이벤트

입력 2020-01-31 00:00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 상품은 보통 3년 약정으로 진행되며, 약정 만료 시에는 타통신사로의 신규가입을 할 것인지, 또는 기존 통신사로 재약정을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기존 통신사의 약정을 갱신하여 사용하는 `재약정`은, 보통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을 2대 이상 결합해 요금할인을 받는 경우에 유리하다. 핸드폰 결합이 없거나, 1회선만 결합해 사용 중인 경우에는 타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하는 것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어 신규가입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재약정의 경우 신규가입 대비 혜택이 작기 때문이다.

국내 인터넷가입자 중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 통신사가 모두 동일한 경우는 적다. 때문에 인터넷 신규가입량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재약정 대비 혜택이 크기 때문에 신규가입을 찾는 소비자는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통신사별 최대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최대 46만원, KT올레가 최대 43만원이다. 최근 추가된 LG헬로비전은 최대 35만원까지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신규가입이 많은 편이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고, 사은품에 현금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고객센터의 경우 상품권으로만 지급이 되고 있으며 금액 수준이 낮은 편이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 KT, LG,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 선택과, 선택한 상품에 따른 사은품 금액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 이상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7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을 약속하고 있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통신사 선산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설치 유무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 오후 4시 이후건은 다음날 사은품 지급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