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개뼈노트' 2020 학습에 최적화된 신규 서비스 눈길

입력 2020-02-06 14:00  



2020년 새로운 학년으로 시작하는 학기이기 때문에 자녀 선행학습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가 많을 것이다. 특히,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올라가는 자녀를 둔 학부모는 학습 범위가 더 넓어지고, 어려워져 더더욱 고민이 많다.

이에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최근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개뼈노트’를 오픈해 학생들이 체계적인 교과 학습을 통해 심화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비주얼씽킹 학습법은 개념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듣고, 보고, 문제를 풀며 완벽하게 그 개념을 내 것으로 만드는 효과적인 학습법이다.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는 블라인드 학습효과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차별화된 학습 플로우로 개념의 체계를 잡아주어 공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화제된 바 있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0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개뼈노트 서비스 방향을 발표했다.
첫 번째는 다양한 비주얼씽킹 맵이 도입됐다. 기존에는 전 과목을 비주얼씽킹 맵 ‘버블맵’ 한 가지로만 공부할 수 있었다면 버블맵, 더블버블맵, 서클맵, 멀티플로우맵, 핑거맵 등을 추가하여 차시의 특성에 맞는 맵을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학습량 부담을 감량해 완강을 유도한다는 점이다. 플로우를 단순화하고, 보고만 있는 영상을 줄이는 대신 가지별 선택 듣기로 학습의 자율성을 높였으며 쉬운 그리기 활동(부분 노트)를 추가했다.

세 번째는 플로우 구성의 변화다. 기존에는 과목별 동일한 플로우인 ‘개뼈TV - 펼치기 - 말하기 - 그리기’로 학습이 이루어졌다면 개선사항에서는 과목의 특성에 맞는 플로우가 세분화되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전과목 마무리 차시는 ‘개뼈TV - 펼치기 - 개뼈 그리기’로 이루어지며, 국어 개별차시의 경우 ‘펼치기 - 개뼈 그리기’, 영어는 ‘펼치기 - 생각그리기’, 수학 및 사회, 과학은 ‘펼치기 - 생각 그리기 - 개뼈 그리기’ 플로우로 구성된다.

네 번째는 그리기와 말하기 단계를 일원화하여 그린 그림에 대해 말하고 한 세트로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다섯 번째는 그리기 기능 개선이다. 확대하여 그리기 기능을 추가하고 학생들이 원하는 책상 및 꾸밈 스티커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기능이 업그레이드된다.

한편 와이즈캠프 내 공유 커뮤니티인 `개뼈세상’은 오픈한 지 한 달 만에 10,000여 개 이상의 게시물을 돌파하며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개뼈세상에서는 내가 그린 개뼈노트를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 똑같은 개념이라도 다양한 시각에서 보는 눈을 키우고,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며 학습의 재미를 더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비상교육이 2020년~2022년까지 전국 초등학교 전 학년에 공급되는 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되어 2020년에 새 학년 수학 교과의 내용을 와이즈캠프 학습기를 통해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1월 20일에는 이러한 실제 학교 교과 학습의 내용들을 담은 진단평가, 단원평가, 서술형특강을 오픈하여 새학기 첫 시험이 진단평가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현재 새 학기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와이즈캠프 학습 10일 무료체험과 급수한자 문제집,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 비주얼씽킹 연습노트 1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학습과정 안내는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