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통신, SK KT LG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가입에 현금지원 사은품 당일지원, 방문자↑

입력 2020-02-09 00:00  



초고속인터넷, 혹은 IPTV(티비) 등의 유선 상품을 최초 가입할 때에는 궁금한 점도 많지만, 반면에 조심성도 많아진다. 소비자는 인터넷가입 전 여러 곳을 비교해가며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거나, 본인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제공되는 곳으로 가입하려고 하지만, 시간상 여유롭지 못한 경우 최초 상담 받은 곳에서 궁금증을 모두 해소하지 못한 채 가입하는 사례도 있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의하면, 최근 인터넷가입처로 인기를 끌고 있는 채널은 `인터넷비교사이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상품 확인 뿐만 아니라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지급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이 게재되어 있어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o가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SK KT LG 등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혹은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수준을 중요시 여기고 실제로도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수많은 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인터넷가입처를 선택할 때에는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를 가장 먼저 따져보는 것이 좋다. 해당 사이트의 이용자 수나, 후기 등을 필수로 확인하고, 상담 시 고가요금제 강요가 없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최근 인터넷비교사이트의 운영 방식도 점차 바뀌고 있다. 평균적으로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소요되지만 최근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생겨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사은품 금액에는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은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 가능한 비교사이트로 발길이 모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는데 사은품 지급까지 일주일씩이나 기다리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