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디지털 ARS' 도입...대기 없이 빠른 상담 가능

강미선 기자

입력 2020-02-24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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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불필요한 대기 없이 직접 화면을 보며 빠른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 ARS’를 도입했다.
디지털 ARS는 고객이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홈페이지와 연동된 디지털 ARS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다.
기존의 음성 ARS처럼 안내를 들으며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상담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디지털 ARS는 또 음성 ARS와 달리 웹페이지를 통한 구체적 정보 입력이 가능하다. 때문에 기존 ARS에서 상담사 연결 없이는 처리가 어려웠던 고객정보변경, 카드발급 등의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처리 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ARS 도입으로 고객은 보다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이는 고객센터 통화량과 상담시간 단축으로도 이어져 전체적인 상담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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