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평생교육원, 시니어명품성우과정 1기 수강생 모집

입력 2020-03-24 16:29  




귀로 읽는 시대, 성우 직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오북에 대한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뜨겁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딜로이트’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오디오북 시장 규모는 35억 달러(약 4조 2644억원)으로 동영상 시장과 비교 하면 절대 규모는 작으나 내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시장도 동일한 상황이다. 국내 오디오북 시장 규모는 약 300억원 수준으로 향후 5년안에 팟캐스트 등 다양한 오디션 콘텐츠를 포함하여 조 단위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같이 오디오북에 대중화가 진행됨에 따라 성우직업의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오디오북의 목소리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낭독봉사로도 확대되고 있어 성우를 취미로 배우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본인의 목소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시니어 명품 성우과정’을 개설하며 1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만 4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세상에 행복을 주는 목소리를 통해 어릴 적 성우의 로망을 이루고 자신의 목소리가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성우에게 필요한 발성과 호흡 기초 이해 및 자기 목소리 진단을 통해 신체 훈련과 발성훈련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

아울러 성우 공채 문제 실습 녹음 연습과 함께 애니메이션 더빙연습, 라디오 드라마 실습, 핸드폰 컬러링 녹음, 나의 인생 시 녹음하기 등의 실습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성우협회 회장이자 ‘검정고무신’, ‘드래곤볼Z’ 등 다양한 더빙을 진행한 이연희 성우, ‘컴퓨터 형사 가제트’, ‘심슨가족’ 더빙 외 ‘지구탐험대’와 ‘겨울연가’ 등의 방송 활동 한 배한성 성우, ‘달려라 하니’와 ‘영심이’ 등으로 유명한 최수민 성우가 총 3번의 성우 특강 예정되어 있다.

더불어 KBS방송국 견학 및 성우협회 방문과 함께 시각장애인 봉사단체인 구로나눔장애인생활자립센터에서 낭독봉사를 진행하며, 자신의 목소리로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니어 명품 성우과정>은 2020년도 4월 13일 개강을 시작으로 총 15주의 교육기간을 가지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목소리 발성 교정을 원하는 사람, 강사?연기 배우 등을 꿈꾸는 사람, 자신의 목소리로 방송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 등이 수강대상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목소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본 교육과정을 기획했다”며 “수료 후에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고 밝혔다.

<시니어 명품 성우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능력개발 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상담하면 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