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2019년 실적 최종 집계 결과, 연간 거래액 6조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각각 4,653억원, 757억원이다.
거래액은 전년 5조4,000억원 대비 18.5% 증가했다. 6년 전인 2013년 거래액 7,000억원에서 9배 가까이 가파르게 성장한 수치다.
매출액은 2018년 4,294억원보다 8.4% 늘어난 4,653억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8월 오픈마켓(통신판매중개업)으로 전환 이후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등 상생 활동을 강화하면서 중개 방식의 판매수수료 매출은 전년 대비 14.3% 성장한 3,455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손실은 크게 불어났다. 2018년에 390억원이었던 게 지난해 두 배 가까이 불어나 757억원이 됐다. 여전히 적자 상태지만, 지난해 말 3,700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자본 총계가 플러스로 전환, 완전자본잠식은 해소했다.
위메프는 투자금을 기반으로 우수 인력 충원, 신규 파트너사에 대한 수수료 인하 및 빠른 정산 지원 등 지속성장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 올해 3월 기준 위메프 종업원 수는 1,874명으로 2018년 대비 5.5% 늘었고, 파트너사도 32% 증가했다.
위메프는 올해도 거래액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신규 파트너사 대거 유치, MD 1,000명 채용 등 공격적 투자를 통해 외형 성장을 이어간단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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