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교두보로 삼고 있는 국제 전시회 참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확산으로 차질을 빚고 있다.
4월초 기준 한국인 입국금지 와 심사 강화 조치를 내린 국가가 181개국으로 확대 됨에 따라 수출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타격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코트라(KOTRA)는 디지털 무역플랫폼 `바이코리아`에 `온라인 한국관`이 문을 열고 온라인 한국관에는 참가기업 제품 소개 동영상, e브로셔 등 디지털 콘텐츠가 전시하겠다고 밝혔고 기업들마다 비대면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한 해결 방안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비빔블(BIBIMBLE)의 디지털쇼룸 서비스가 비대면 비즈니스에 새로운 솔루션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 쇼룸은 말 그래도 오프라인의 공간을 디지털로 구현하여 비대면으로 상품의 실제 크기와 활용성 등을 체크 하며 전세계 어디서나 접속하여 실시간 온라인 미팅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 이다.
현실에 공간 없이 기업의 상품 과 서비스를 설명할 수 있는 디지털 쇼룸은 기업의 제품 뿐만 아니라 기본제공되는 키오스크 와 패널 로 회사의 홍보관으로 꾸밀 수 있고 의자나 각종 소품 등을 배치 하면 기업의 개성이 드러나는 공간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솔루션의 장점 중 하나는 큰 구조물을 직접 올라가거나 상세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제품과 시연이 동시에 진행되어 효과적인 미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개발사 인 비빔블은 "국내외 바이어들과 수차례 온라인 미팅을 하며 디지털 쇼룸을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대면 비즈니스에 대한 고민이 많은 요즘 기업들의 한숨을 덜어 줄 솔루션으로 대안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