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캐릭터' 앞세워…카카오뱅크, 신용카드 시장 출사표

입력 2020-04-27 10:00  


한국카카오은행이 시중은행과 제휴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오늘(27일)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편리한 고객 경험과 유용한 혜택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과 서비스마다 고객이 가장 먼저(first) 선택하는 은행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주식계좌개설 신청 서비스와 연계대출 서비스에 이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씨티카드와 협업해 각각 다른 혜택을 담은 총 4종의 제휴 신용카드를 공개했다.

신용카드 고객 모집은 카카오뱅크가 담당하고, 발급 심사와 관리는 각 카드사들이 맡는다.
27일 오후부터 신청 가능한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제휴 신용카드는 카카오뱅크 계좌 정보를 활용해 신청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제휴 신용카드 신청`을 누른 뒤 간단한 정보 입력과 카카오뱅크 인증을 거치면 완료된다.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Ryan)`을 앞세워 마케팅 효과도 누리겠다는 계획이다.
우일식 카카오뱅크 비즈니스팀 제휴 신용카드 TF장은 "신용카드사의 노하우와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고객 경험을 결합하여 고객 맞춤형 신용카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앱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앱 로그인 후 가장 먼저 접하는 홈화면은 계좌 편집 기능을 통해 원하는 계좌만 노출할 수 있고, 통장 잔고를 숨길 수 있는 `금액 숨기기` 기능 등 화면 편집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빈도가 높았던 `내계좌(자산현황)`는 홈 화면의 좌측 상단으로 재배치해 고객들이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상반기말 출시할 오픈뱅킹 서비스도 `내계좌`에 포함될 예정이다.
`알림` 기능도 대폭 강화해 고객의 금융 이용 상황을 기반으로 고객 개인별 맞춤형 알림을 제공한다.
신선영 카카오뱅크 서비스팀 홈개편 TF장은 "카카오뱅크 1,000만 고객의 앱 사용 흐름과 패턴이 담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체와 조회 등의 기능을 강화하고, 이용이 저조한 부분은 개편하거나 축소하는 등 더 빠르고, 더 심플하며, 더 편리한 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