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금융개발원(박백수 원장)이 운영하는 우체국금융고객센터가 지난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17차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총 47개 산업, 275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총 5개 항목에 대한 분기별 조사를 실시해 평균 90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 및 기관을 2020년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하였으며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역대 총 9회(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우체국금융고객센터는 `안정적 금융생활을 선도하는 금융서비스 전문기관`이라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의 비전 아래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차세대 상담시스템(챗봇·AI로보텔러) 운영, 고령층·우수고객 대상 바로연결 서비스 제공, 실시간 이체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백수 원장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최전선에서 노력한 우체국금융고객센터 직원들 덕분에 3년 연속 우수고객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 금융생활을 선도하는 콜센터가 되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