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8억뷰 이상 MV 4편 보유

입력 2020-06-12 09:08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8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블랙핑크의 통산 4번째 8억뷰이자 K팝 아티스트 최다 기록이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회를 넘어섰다.

`마지막처럼`은 도입부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마지막인 것처럼 온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가사와 뮤직비디오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 노래는 2017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신기록 행진은 압도적이다. K팝 그룹 최초·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인 `뚜두뚜두 (DDU-DU DDU-DU)`(11억뷰)를 비롯해 `붐바야`, `Kill This Love`에 이어 `마지막처럼`까지 총 4편을 8억뷰 라인업에 올려놓았다.

이 가운데 `붐바야`와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9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자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이외에도 8편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안무 영상 등 억대 뷰 콘텐츠만 총 18편을 보유했다. 폭발적인 영상 조회수와 더불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3630만명에 이른다.

팝 주류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존재감도 점차 커져가고 있다. 최근 발표된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협업곡 `Sour Candy`는 아이튠즈 전 세계 57개 지역 1위,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40`에서도 각각 33위와 17위로 첫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역시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였기에 주요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6일 컴백을 확정했다. 이 선공개 타이틀곡 이후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또한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이어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