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 와이프도 마셔"…인천 유충 수돗물 靑 청원 속출

입력 2020-07-15 16:48   수정 2020-07-15 17:24

배수지 2곳서 유충 발견…부평·계양구선 확인 안돼
인천 수돗물에서 발견된 유충 (사진=연합뉴스)
인천 서구 지역을 중심으로 수돗물에서 잇따라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업무 관련자를 징계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잇따라 제기됐다.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인천시 유충 수돗물 문제 해결 및 관련 담당자 징계 요청`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인천 서구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소식을 듣고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비싸게 주고 산 샤워 필터에 이미 죽어있는 유충이 곳곳에 있었다"며 "얼마 전 임신한 와이프와 배 속의 아기가 지금까지 이렇게 더러운 물을 먹고 생활했다고 생각하니 피가 거꾸로 솟는 기분"이라고 적었다.
그는 관련 부서에 문의한 결과 "문제의 원인을 찾고 있다. 언제까지 확인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이번 사안을 안이하게 대처하고 있는 것 같다고 호소했다.
글쓴이는 "1년 전 붉은 수돗물 사태가 있고 난 이후 이번 유충 수돗물까지 (발생한 것은) 자연 재난이 아니다"며 "장담컨대 인재로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관련 담당자들의 업무 태만과 관리 소홀에서 비롯한 이 문제를 또 아무렇지 않은 일처럼 넘어가지 말아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인천 서구 수돗물 사태 책임 규명 및 관련 업무 관계자 교체를 요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도 올라왔다.
글쓴이는 "관련 공무원은 얼마나 해당 지식이 없길래 지난해에는 적수 수돗물을, 이번엔 유충을 만들어 낸 건지 궁금하다"며 "관련 공무원 처벌 및 수돗물 이물질과 비린내 유충을 잡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호소했다.
이들 청원 글에는 이날 오후 4시 현재 각각 3천700여명과 540여명이 동의했다.
인천 수돗물 유충 사태 (사진=연합뉴스)
인천시에서는 지난 9일부터 15일 오후 1시까지 101건의 수돗물 유충 관련 민원이 제기됐다.
확인 결과 서구 일대 수돗물에서 발견된 유충은 `깔다구류`의 일종인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시는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 공촌정수장 활성탄 여과지에서 발생한 깔따구 유충이 수도관을 통해 가정으로 이동한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시가 공촌정수장과 연결된 배수지 8곳을 모니터링한 결과 배수지 2곳에서 유충이 발견됐다.
시는 강화·검단 배수지 청소를 시작했으며, 7일 이내 모든 배수지에 대한 청소를 마무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는 부평구와 계양구에서도 유충 발견 민원이 발생해 부평정수장 여과지에서 3차례 조사를 시행했지만 유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시는 이들 지역 사례는 공촌정수장 수계와는 별개 원인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