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촌놈’ 이범수, 노잼 청주도 대유잼 만든 기적의 예능감

입력 2020-08-10 07:41  




배우 이범수가 tvN ‘서울촌놈’에 출연, 죽지 않은 입담으로 노잼 도시로 손꼽히는 청주마저 대유잼 도시로 재탄생 시키는 기적의 예능감으로 신의 한 수 캐스팅이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서울촌놈’ 5회 청주편에 출연한 이범수는 오랜만의 예능 촬영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재치 넘치는 입담과 인간미 물씬 풍기는 특유의 예능감으로 ‘촌놈’ 차태현, 이승기와 함께 출연한 한효주는 물론 유호진 PD를 비롯한 스태프들 모두를 쥐락펴락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청주가 적힌 티셔츠로 등장부터 압도적인 청주 부심을 드러낸 이범수는 오랜만에 다시 찾은 고향인 만큼 베테랑 배우이기보다 소탈하고 편안한 찐 청주인의 모습으로 충청도 특유의 매력을 발산하며 눈길을 모았다.

대화의 시작마다 “내가 조금만 얘기해 줄까?”라는 자신만의 루틴으로 차태현과 이승기를 자지러지게 한 이범수는 충청도 사투리의 특징을 완벽히 잡아낸 특강은 물론 이승기에게 보낸 한효주의 문자를 충청도 식으로 완벽히 재해석하는 센스를 발휘하며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배우가 되기 위해 객지로 떠나는 날 배웅도 하지 않고 주무시던 아버지가 알고 보니 차마 눈물을 보일 수 없어서 자는 시늉을 했던 것을 나중에 알았다는 가슴 찡한 에피소드로 진한 감동을 전하며 인간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약 40여 년 전, 부모님과 함께 갔던 설렁탕 집을 찾은 이범수는 당시 사장님의 외모까지 기억하는 것은 물론, 고등학교 선배님을 만나자 마자 교가를 열창하는 디테일한 기억력으로 좌중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어린 시절의 자신처럼 서울을 오가며 뮤지컬 배우를 꿈꾸고 있는 학생에게 “지금의 마음 그대로 꼭 꿈을 이루기 바란다”는 따스한 응원의 메시지를 건네 감동을 더했다.

한편 청주의 시내인 중앙공원에서 이범수는 1978년 국민학교 3학년 시절 그린 그림을 공개, 의외의 미술 실력을 드러내며 눈길을 모았다. 하지만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에서 진행된 ‘서울촌놈 청주편 초상화 발표회’에서는 거침없는 손놀림의 전문과 포스와는 전혀 다른 식스센스급 반전의 미완성 초상화로 ‘심령파 화가’라는 별명을 얻으며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차태현과 함께 부모님과 어린 시절을 보냈던 석교동을 찾은 이범수는 기억 속의 길은 남아 있었지만 집은 없어지고 터만 남은 골목길을 거닐며 “아빠 저 왔어요 하면 나오실 것 같아” 라며 어린 시절 가장 건강하셨던 부모님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담담히 고백하는 것은 물론, 촬영이 끝난 후에도 골목을 다시 찾아 “갈께요 아버지, 언젠가 소을이 다을이랑 와보고 싶다”며 진심 어린 마음을 고백하는 인간적인 면모로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이범수의 출연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예능 ‘서울촌놈’ 청주편은 오는 8월 16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