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특별공급 청약 최고 4.6대 1 기록

입력 2020-08-18 11:12  


대림산업이 시공?투자?운영하는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물량의 특별공급 청약 결과 최고 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특별공급 청약 결과가 저조한 것과 달리 높은 경쟁률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 전 오픈하우스나 주택전시관을 방문한 방문객 대부분이 준공된 단지의 상품성이나 입지에 만족감을 나타냈던 것이 성공적인 청약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이러한 성원에 이어서 일반공급 물량의 청약 결과도 성공적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일원에서 회원3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25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898가구를 퍼스트 스테이(공공지원 민간임대)로 공급한다.

이달 초 운영한 오픈하우스 방문객들은 준공된 단지를 직접 둘러보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실용적이고 편리한 세대 설계와 커뮤니티 등에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실제로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대형 건설사인 대림산업의 참여로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한다. 우선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GX룸, 라운지 카페, 국공립어린이집, 무인택배보관소 등이 들어서며, 여유있는 주차공간에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까지 적용됐다.

각 주택형마다 최신 설계도 적용된다. 전용면적 49㎡, 59㎡의 경우 소형 면적임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발코니 2개실이 적용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59㎡의 경우 4bay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가 적용된다. 또 전용면적 72㎡는 전 타입에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채광이 우수하고, 맞통풍이 가능하고, 안방 드레스룸과 거실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전용면적 84㎡A타입 역시 4bay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가 적용되며, 특히 현관 팬트리가 추가로 적용돼 더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공기청정형 전열교환기를 사용한 환기 시스템과 스마트홈(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 전등/난방/침실 콘센트 제어)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적용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그리고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으며 거실과 주방 공간에 침실보다 더 두꺼운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도 저감시켰다.

이 모든 상품을 합리적인 임대료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초기 임대료의 경우 일반 공급분은 주변 시세의 90~95%, 특별공급의 경우 청년?신혼부부 및 고령층은 70~85% 이하로 책정된다. 2년 단위로 갱신되는 임대보증금과 임대료 상승률이 소비자물가지수를 반영하는 비율을 초과할 수 없어 주거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으로 임차인의 보증금 환급이 안전하며, 계약 만기 또는 중도 퇴거 3개월 이전 통보 시 보증금 반환이 빠르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 8년간 거주할 수 있어 중개료나 이사비용 등도 절감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현재 주택전시관을 운영 중이다. 주택전시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471-1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이다. 일반공급 청약의 경우 8월 18일(화)~19일(수), 당첨자 발표일은 24일(월)이고, 정당계약은 27일(목)~29일(토) 3일간 진행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