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 벤처기업 ㈜힐러스가 개발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행복솔루션 클릭’ 서비스를 이천시에서 오는 1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행복솔루션 클릭(개발 프로젝트 명칭: 비상구/飛上口)은 비대면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비대면 상담을 기반으로 한 마음소통을 비롯해 호흡훈련, 음악, 명상 등의 힐링 콘텐츠, 실내에서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자신의 마음고민과 운동 상담을 접수하면 전문가가 24시간 내에 맞춤 컨설팅을 제안해준다.
특히 마음소통은 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사가 상담분야를 나누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델로 관계기관의 상담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 협업 모델이다.
힐러스 이소현 대표는 “2022년에 글로벌 출시할 자사의 ‘비상구(飛上口)’ 플랫폼을 이천시에 특화하여 시범운영 서비스 중이다”며 “국내 여러 행정기관들과도 서비스 운영에 대해 협의중이며 2021년에는 국내에 자체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테크노파크 (원장 김기홍)이 운영하고 있는 NIT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힐러스는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만 13년 경력의 전문가 이소현 대표가 2019년 12월 창립했다. 지난 7월 심근호 공학박사와 연구팀을 영입하고 심박사를 연구소장으로 지정했다. 스마트헬스케어 산업은 국가 핵심 선도사업 Big3 분야로, 세계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잡아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