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모씨(32세, 남성)는 최근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입어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직장동료는 물론 부모님에게 동영상을 유포한다는 협박메세지를 받은 김씨는 두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협박범의 요구에 응하였다.
스마트폰 채팅어플을 악용한 몸캠피싱이 바로 그것이다. 몸캠피싱은 남성 피해자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금전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핸드폰 해킹으로 개인정보를 빼내 동영상 유포협박을 가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시큐어앱`에서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협박 피해자들을 위해 대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범죄 조직의 컴퓨터 서버에 접근, 문제 영상을 변형 또는 삭제하는 첨단 보안 솔루션을 진행해 피해자들을 돕는다. 또한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까지 차단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씽 피해자라면 자신의 몸캠 영상이 웹상에 유출되는 것을 적극적으로 막아야 한다"면서 "동영상의 유출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선택해 솔루션을 신청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시큐어앱의 몸캠피씽 대응 서비스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피싱 사기 외에도 휴대폰 해킹, 영통사기 등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한 정보와 대응 솔루션을 마련해두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