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아니어도 좋다...6.5톤 견디는 '올 뉴 디펜더' 출시

신용훈 기자

입력 2020-09-01 10:46  



랜드로버의 아이콘 모델인 디펜더가 국내에 처음 출시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1세기형으로 새롭게 탄생한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올 뉴 디펜더의 출시로 랜드로버는 하이엔드 급인 레인지로버, 다목적 디스커버리,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뛰어난 올 뉴 디펜더로 이어지는 체급별 SUV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올 뉴 디펜더는 기존 디펜더의 독창적인 디자인에 첨단기슬을 더해 레트로 감성과 현대적 감각이 공존하는 모델도 재탄생됐다는 평가다.

<전통과 현대미의 조화>
2열 루프에는 ‘알파인 라이트’와 ‘사이드 오픈 테일게이트’가 위치해 있고, 외부에는 스페어타이어를 장착해 오리지널 디펜더의 전통미를 이어가고 있다.
원형의 메인 램프와 두 개의 큐브 모양 램프로 구성된 LED 헤드라이트도 디펜더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인테리어는 내구성과 실용성이 강조됐다.
앞좌석 센터페시아를 가로지르는 ‘마그네슘 합금 크로스카 빔’은 올 뉴 디펜더의 가장 큰 특징이다.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하는 차체 구조 및 고정물을 겉으로 드러내는 디자인을 통해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차량의 바디 구조인 크로스카 빔의 표면이 인테리어로 활용된 것은 자동차 역사상 최초이다.
노출된 마그네슘 프레임 내에 중앙 터치스크린을 포함한 주요 제어 장치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됐다.



<넒은 실내와 적재공간...2열 레그룸 1m>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3,022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를 갖고 있어, 탑승객에게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2열의 레그룸은 992mm로 1m에 달하고 동시에 40:20:40 분할 폴딩 시트로 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1,075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2열 폴딩 시 트렁크 공간은 최대 2,380리터까지 늘어난다.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은 240마력의 출력을 낸다.
알루미늄 재질의 저마찰 엔진 설계로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또 고압 연료 분사 기술을 적용한 커먼-레일 연료 분사 장치와 가변식 스월 컨트롤이 적용돼 배기가스는 줄고 워밍업 속도는 높아졌다.




<강한 차체,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길이다>
랜드로버는 올 뉴 디펜더만을 위한 새로운 알루미늄 D7x 플랫폼을 개발했다.
D7x 아키텍처의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는 29,000Nm/°의 높은 비틀림 강성과 역대 랜드로버 차량 중 가장 견로한 차제를 제공한다.
기존 바디-온-프레임 방식의 차체보다 3배 더 견고하게 제작됐고, 6.5톤의 스내치 하중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이 랜드로버 측의 설명이다.
올 뉴 디펜더 견인력은 최대 3,500kg이며, 주행 시 최대 168kg의 루프 적재 하중을 제공한다.
루프강성이 높다보니 캠핑 여행은 물론 건축 자재를 운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정차 시 루프 적재 하중은 최대 300kg으로 루프탑 텐트 등을 설치해도 안정감이 높다.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상황에서 218mm의 지상고를 75mm까지 높여주고, 더 극단적인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추가로 70mm를 연장할 수 있으며, 최대 도강 높이는 900mm에 달한다.
특히 올 뉴 디펜더는 랜드로버 최초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에 도강 프로그램을 갖춘 모델이다.
센서를 이용해 물의 깊이를 파악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표시해주는 도강 수심 감지 기능이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D240 S 트림이 8,590만원, D240 SE 9,560만원, D240 런치 에디션 9,180만원이다. (개소세 인하 가격)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특별 금융상품도 제공한다.
올 뉴 디펜더 D240 S 모델의 경우 선수금 30%, 월 납입금 80만원대로 최대 53%의 높은 잔존가치를 제공받을 수 있는 36개월 운용리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