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추미애 아들 의혹, 조국 데자뷔…사퇴해야"

입력 2020-09-07 12:03   수정 2020-09-07 15:14

"청년들은 국방의무에 모두 공정하다는 상식 통하는 사회 바래"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그대로 두는 것 자체가 법치 모독이자 법치 파괴"라며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추 장관 아들 서모 씨의 카투사 복무 시절 `탈영 의혹` 등에 대해 "추 장관의 `엄마 찬스`"라며 "특혜성 황제 군 복무를 지켜보는 국민은 작년 가을 조국 사태 때 교육의 공정성을 무너뜨린 `아빠 찬스` 데자뷔라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안은 부모의 잘못된 자식 사랑 정도로 치부하고 넘어갈 수는 없는 것 같다"며 "당시 집권여당 대표가 권력을 동원해 헌법에 규정된 국방의 의무를 해치고 공정의 가치를 짓밟는 반헌법적 반사회적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우리 청년들이 바라는 건 사병 월급 몇푼 더 받는 게 아니다. 국방의 의무 앞에 모두가 공정해야 한다는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바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서울동부지검의 서 씨 수사와 관련해 "고의성 짙은 지연수사, 보좌관 통화 조서 누락, 담당 검사들의 보은성 영전인사 등 법무부 장관의 불법과 비리를 감추기 위해 왜곡된 검찰개혁의 민낯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총장은 즉각 특임검사를 임명해 중립적이고 객관적 수사를 실시해야 하고,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 추진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추 장관 아들 관련 의혹 제기는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며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는 신중론을 폈다.
송갑석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에 해명할 것은 하고 진상을 규명할 것은 해야 한다"면서도 "현재는 상식적으로 납득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야당의 문제 제기나 공세가 좀 지나치다는 느낌을 떨칠 수가 없다"며 "당명까지 바꾸면서 새롭게 당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상황이므로 이런 것들은 지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범계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우리나라에서 법무부 장관직을 수행한다는 것이 참으로 힘든 일"이라며 "현재 다 고발돼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고, 현재로서는 언론의 의혹 제기 상황이기 때문에 이렇다저렇다 단정하기에는 그렇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박 의원은 검찰이 관련 수사를 더디게 하고 있다는 야당의 지적에 대해선 "현재까지 검찰이 추 장관 고발사건에 대해 특별하게 어떤 왜곡을 했거나 은폐 조작을 했거나 하는 증좌는 있지 않다"고 반박하며 "특임검사 사안도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논란이 계속 확산하자 내부적으로는 `제2의 조국 사태`가 될까 곤혹스러운 기류도 읽힌다.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4일까지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천5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95% 신뢰수준, 표본오차는 ±2.0%포인트,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고) 결과,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도에서 20대의 이탈이 두드러졌다.
20대의 문 대통령 국정 지지도는 전주보다 7.1%포인트가 떨어진 39.0%, 민주당 지지율은 6.9%포인트가 하락한 26.9%로 각각 집계됐다.
한 의원은 "논란이 계속될수록 당에 부담을 주는 것이 사실"이라며 "있는 사실 그대로 얘기하면 되는 문제를 추 장관이 국회에 와서 싸우는 바람에 일이 커졌다"고 우려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