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디지털단지역 더블 초역세권 입지 선점… '가산동 골드타워' 기숙사 분양

입력 2020-09-14 14:23  


전통적으로 분양시장에서 교통환경은 핵심 요소로 지목된다. 이에 `입지가 좋다`라는 표현은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로 해석되기도 한다. 실제 여전히 주거상품에서 교통환경은 핵심 가치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며 전반적인 부동산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상황에서도 스테디셀러라 불리는 역세권 주거시설들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실제 부동산114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1~7월 수도권 내 청약 경쟁률 상위 10곳 중 5곳이 역세권 입지로 나타난 바 있다.

이로 인해 역세권에 신규 공급되는 주거상품들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지식산업센터 내 지원시설로 분류되는 `기숙사`가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초저금리시대가 도래한 상황에서 부동산 규제가 가중되며 지식산업센터 기숙사가 틈새상품으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는 전매제한이 없고 1가구 2주택에도 해당되지 않아 분양을 받는다 해도 청약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바탕으로 근래 부동산시장에서 상종가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양도세나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고 각종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최근 분양을 시작한 `가산동 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 기숙사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CEO들이 주목하는 자리로 평가받는 가산디지털단지역 1·7호선 더블 초역세권을 품고 있어, 가산디지털단지 내 초역세권 입지의 희소가치가 부각된다는 평가 속에서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빠르고 편리한 쾌속교통망과 거미줄처럼 얽힌 대중교통환경도 완비되었다. 대로변(20M)에 위치해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시흥IC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진입은 물론 수도권 간선도로로 빠르게 연결된다.

또한 가산디지털단지역을 이용해 서울 도심 및 경기 남부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며 서울 지역 최대 버스노선인 25개 지선, 간선, 광역버스가 운영되므로 가산 권역 이외에도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하다.

오는 2024년 말 개통될 예정인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경기도 안산·시흥-서울 여의도의 44.7km를 잇게 되면 가산디지털단지역을 이용해 신풍역과 석수역에서 환승이 가능해지는 만큼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사업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재정비 촉진지구 개발 가능성이 증대돼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가산디지털단지 `수출의 다리` 남단에 위치하는 가산동 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98에서 만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를 포함한 지원시설로 구성되는 가산동 골드타워는 가산디지털단지의 메인 라인을 선점했으며 지하 4층~지상 18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더블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담아낸 기숙사는 지상 15~18층, 각 층별 26실로 이뤄진 총 104실의 테라스형 원룸이 분양 중으로 50%대의 높은 전용률이 적용된 분양면적 43.89㎡의 13.28타입으로 구성된다. 기숙사 실내에는 빌트인 냉장고와 빌트인 옷장을 비롯한 세탁기, 인덕션, 에어컨 등의 풀옵션이 준비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법정 140.28대의 1.5배를 넘어서는 215.00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마련된 가운데 공용실외기실 등 효율성 높은 설계가 도입됐으며 베란다 서비스 면적(구 1.3형)을 추가로 제공해 만족도 높은 생활 공간을 연출한다.

가산동 골드타워를 둘러싸고 현대아울렛, W몰, 마리오아울렛 등 쇼핑시설과 먹거리촌이 밀집돼 있어 풍요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어 임대사업을 원하는 수요자뿐만 아니라 실거주자들에게도 호평을 얻고 있다는 게 홍보관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가산동 최초 최대 10년 임대 보장(자기관리형 매년 갱신 시)이 지원되는 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 기숙사의 분양에서는 실계약 시 제1금융권 50% 대출과 기타 대출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어서 초기 비용 부담을 더는 가운데 소액으로 접근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71(가산동 371-41) 가산 SK V1센터 402호에서 공개 중이며 관련 정보 확인과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