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스피치학원, 화상면접&AI면접 코칭 수강료 할인이벤트 진행

입력 2020-09-24 16:24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하 W스피치학원)은 최근 늘어난 언택트 채용방식으로 인해 비대면 화상면접코칭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관련 수강료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화상면접 1:1 코칭은 시간과 장소, 거리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현재 전국에서 대입수시면접 및 기업, 공기업, 공무원 면접을 대비해 화상면접 코칭에 대해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한 구인구직 플랫폼에서 구직자 2,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직자 중 약 93%가 코로나로 채용위축을 체감한다고 응답했다. 그 중 61.4%가 언택트 채용을 희망하고, 인사담당자 300명 중 약 70%가 언택트 채용을 도입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낮춘다.’가 1위이고, ‘채용 절차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2위로 꼽혔다. 언택트 채용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원자와 채용담당자가 늘어나는 만큼 언택트 채용과 온라인 시험 방식(AI역량 검사)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언택트 채용이 확산됨에 따라 구직자의 부담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구직자 1700여명을 대상으로 언택트 면접에 대한 부담 여부를 조사한 결과, 57.4%가 ‘부담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 이유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라는 응답이 59.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다음으로는 ‘관련 정보가 부족해서’라는 응답이 45.3% 차지했다.

이에 W스피치학원은 언택트 채용(AI면접·화상면접)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면접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화상면접을 준비할 때 기억해야 할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밝은 얼굴과 깔끔한 장소를 준비한다. 비대면 면접은 집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집에서 면접을 진행하더라도 최대한 배경이 깔끔한 곳에서 진행하거나 스터디 카페를 활용해야 한다. 또한, 조명을 등지기보다는 조명을 활용해서 면접관에게 환한 얼굴을 보여주어야 한다.

둘째는 면접관을 바라보는 시선처리다. 밝은 미소를 유지한 채로 면접관을 바라보는 시선처리가 필요하다. 면접 질문을 들을 때는 화면을 보며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답변을 얘기할 때는 카메라 렌즈를 응시한다. 만약 카메라 렌즈가 부담스럽다면 면접관이 보이는 화면과 카메라 렌즈를 최대한 가까이 둔 채로 답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셋째로 전달력 높은 목소리다. 면접에서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목소리는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비대면(화상) 면접은 통신 및 기기의 상태에 따른 음성의 입·출력 문제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최대한 천천히, 또박또박 말해야 한다. 채용담당 측 스피커 사양에 따라 날카로운 목소리로 전달될 수 있으니 최대한 중저음의 힘 있는 목소리 톤과 정확한 발음으로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다.

넷째는 답변 요령이다. 면접관의 질문을 듣고 나서 2초 정도 시간 여유를 두고 답변한다. 불안정한 네트워크 상태로 영상이 끊겨 질문을 제대로 듣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면접관에게 질문 내용을 되묻으면 된다.

이 외에도 면접 전문 강사진들의 AI면접, 화상면접 대비 풍부한 합격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별 상세한 자소서 코칭 및 면접 태도, 목소리, 이미지, 답변 내용 등에 대해 꼼꼼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 코칭의 경우 강사와 수강생이 화면을 공유하며 즉각적인 첨삭지도가 가능하기에 대면수업에 비해 화상코칭의 효율성과 교육생 만족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W스피치 면접학원의 화상면접코칭은 1:1 개인지도로 회당 90분씩 진행되며, 5회 이상 등록 시 20% 특별 할인 이벤트가 적용된다.

10년 연속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W스피치 취업면접학원은 10년 이상 축적된 기출문제와 최신 면접 자료를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단순한 답변 암기식 교육이 아닌 수험생 SWOT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강점과 경험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이끌어내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특별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지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