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에서 흡음파티션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띄어 앉기, 칸막이 설치 등이 시행되고 있는 요즘 사무실이나 도서관 민원실 등 공공장소에서 자신만의 공간 확보를 위한 파티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최근 재택근무나 온라인강의가 많아져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옆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콜센터, 대형 사무실, 회의실, 스터디카페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뛰어난 흡음기능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폴리에스테르를 압축한 소재를 CNC 가공해 만든 이 제품은 △0.8m △1m △1.2m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브라운 △딥블로 △베이지 △라이트블루 △라이트그레이까지 총 5가지로, 파티션을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제조를 맡고 있는 주식회사 소리지오 관계자는 "본 제품은 건축음향 전문기업 `소리지오`에서 개발한 것으로, 건축음향 전문기업 특성에 맞게 파티션에도 흡음기능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제품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 콜센터 같이 넓은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보면 소리가 울려 업무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사무실에 꼭 필요한 파티션에 흡음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1석2조의 효과로 주어 업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공동구매 형식으로 판매중인 흡음파티션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10월 7일까지 판매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