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준 기술력 인정…해외 진출 발판 마련
아이티센 그룹의 바이오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기업 시큐센이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솔루션과 관련해 글로벌 수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8일 시큐센(대표 박원규)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산하인증기관인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DB암호화솔루션 `EdgeDB 4.0`의 국제 CC(Common Criteria)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제인증을 취득한 시큐센의 EdgeDB 4.0은 국정원 인증 암호모듈을 탑재한 고성능의 DB암호화솔루션이다.
컬럼단위 암호화, 국제표준 암호 알고리즘탑재로 DB의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며 다양한 적용 방식을 지원한다.
시큐센의 DB암호화솔루션은 개인 민감 정보의 데이터베이스를 암호화해 데이터 자체를 보호한다.
민감 정보에 대한 접근제어및 데이터의 암복호화로 DB유출 위협을 원천 봉쇄해 데이터 고유 자산 가치의 보호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DB정보보호이슈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시큐센은 이번 EdgeDB 4.0의 국제 CC인증 취득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진출의 가능성은 물론솔루션의 성능과 안정성 및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회사 측은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존 고객인 공공기관은 물론 신규로 금융권 등 민간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정상곤 시큐센 보안기술연구소장은 “국제 CC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시장판로를 개척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향후 핀테크보안 시장에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