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AI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 리뉴얼..."모바일로 의료영상 바로 조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08 09:09  

제이엘케이, AI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 리뉴얼..."모바일로 의료영상 바로 조회"



제이엘케이가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Hello Health)` 앱을 리뉴얼 했다고 8일 밝혔다.

헬로헬스는 환자가 직접 의료영상을 업로드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헬로헬스에는 제이엘케이의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이 내재돼,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료 영상에 대한 인공지능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분석 결과는 의료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도록 리포트 형태로 제공된다.

결과를 헬로헬스 앱과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환자는 병원에서 촬영한 의료영상을 USB, CD 등의 형태로 제공받고 있다.

이런 형태로 촬영한 의료영상을 보기 위해선 별도의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자신의 의료 내역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헬로헬스의 의료영상 뷰어 기능은 이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자신이 업로드한 의료영상을 확인하고,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의 건강검진결과, 진료내역, 투약내역을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능도 포함됐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언제 어느 병원에 갔으며, 어떤 건강검진 결과를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진료비 지출 내역과 약 처방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서 의료활동과 관련된 모든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험조회 기능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나이대 및 성별의 평균 보험가입 통계와 비교해 자신이 어떤 종류의 보험 가입이 부족한지, 어떤 보험이 중복 가입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보험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병원 방문이 제약되는 상황이라면 원격진료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가 원하는 진료과, 의사, 시간을 선택하여 의사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예약 시 본인의 증상, 의료영상, 사진 등의 정보를 첨부해 현재 증상에 대한 빠른 상담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이엘케이의 관계자는 “아직 관련 규제가 있지만 규제가 풀리는 순간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헬로헬스를 통해 제이엘케이가 병원과 기업뿐 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에게도 다가갈 수 있는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