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건희 회장 입관식…삼성 사장단 조문 예정

이지효 기자

입력 2020-10-26 09:08   수정 2020-10-26 09:18



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입관식이 26일 진행된다. 입관식을 마친 이후에는 전현직 삼성그룹 사장단들이 차례로 조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6일 삼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에 故 이건희 회장의 입관식이 진행된다.

전날부터 빈소를 지킨 상주 이재용 부회장을 비롯해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삼성 오너일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는 이른 시간부터 취재진이 몰리며 혼잡한 상황이다. 취재진들은 장례식장 1층 입구에 포토라인을 설치했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일반인들은 조문을 할 수 없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서다.

삼성서울병원은 취재진이 몰리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장례식장에) 실내 50인 이상 모이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빈소가 마련된 지하 2층에 기자들의 출입이 제한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부착했다.

정·재계 및 각계 인사들도 시간 조율을 통해 이날 중 빈소를 다녀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을 비롯한 이른바 `4대 그룹` 총수들의 방문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전날에는 가족과 친지들의 조문이 주로 이뤄졌다. 삼성 측은 "장례는 고인과 유가족의 뜻에 따라 간소하게 가족장으로 치르기로 했다"고 밝혔었다.



상주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어제 오후 5시쯤 직접 운전해 아들, 딸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검은 양복과 검은 넥타이 차림으로 흰색 마스크를 쓴 이 부회장은 굳은 표정으로 장례식장으로 향했다.

고인의 조카인 이재현 CJ그룹 회장을 비롯해 범현대가인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정몽규 HDC 회장 등 일부 재계 인사들도 빈소를 찾았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도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문재인 대통령의 메시지를 유족들에게 전하고 빈소를 떠났다.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빈소를 찾아 "한 시대의 별이신데, 명복을 빈다"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건희 회장의 빈소는 장례식장 지하 2층 17호, 19호, 20호 등 3개 방을 합쳐 마련됐다. 장례는 4일장으로 치러지며 발인은 28일로 예정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