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 갖춘 '서면 비스타동원' 28일 1순위 청약접수

입력 2020-10-26 10:54  


`직주근접`이 아파트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출퇴근 시간이 줄면 여가시간이 늘어 삶의 질을 충분히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과 자신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도 이유다.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10월 23일 현재 올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537.08대 1을 기록한 `고덕 아르테스 미소지움`이다. 단지 인근에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센터,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예정) 등이 위치해 있고 추후 9호선이 연장되면 많은 직장이 몰려 있는 강남 접근성까지 개선된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것으로 분석된다.

동일 기간동안 부산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인 230.73대 1을 기록한 `쌍용 더 플래티넘 거제아시아드`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는 부산광역시청?부산지방법원?부산지방검찰청?통합청사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 효과와 더불어 든든한 배후수요를 갖췄던 것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동원개발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2동 573-89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서면 비스타동원`이 눈에 띄는 것도 이러한 의미에서다. 부산 내에서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가장 풍부한 부산진구에서 공급되기 때문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이며 이 중 210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2019년 부산 통계연보에 따르면 부산의 총 사업체수는 28만8,860개다. 이 중 부산진구에는 총 3만3,863개가 몰려 있어 부산 자치구별로는 가장 많은 사업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사상구 2만8,388개, 3위는 해운대구 2만8,003개 순이다. 종사자 수도 부산진구가 16만9,292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해운대구 14만3,521명, 사상구 12만4,363명 순이었다. 특히 `서면 비스타동원`은 서면 중심상권,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와도 가까워 이곳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부산본점), 홈플러스(가야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부산시민공원과 개금테마공원, 감고개공원, 백양산 등 녹지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 밖에 동의대, 동서대, 경남정보대, 부산국제고, 개금고, 가야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등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주변 여건 외에도 우수한 내부 설계를 자랑한다. 특히 `서면 비스타동원`은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삼성물산 에버랜드 조경팀에서 참여해 `에버랜드`의 독창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특화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름다운 경관식재로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중앙마당과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정원인 플라워가든 등 에버랜드에서나 볼 수 있었던 풍경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총 806가구의 대단지 답게 고품격 커뮤니티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활력 넘치는 생활을 위한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단지 안에서 필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요가·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은 물론 조용한 명상이 가능한 GX룸이 들어선다. 입주민 자녀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단지 내 학습공간인 작은 도서관, 입주민들이 모여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지어질 예정이다.

인근에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향후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사상~해운대를 잇는 대심도 고속도로가 추진 중이다. 또,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도 지난 5월 부산진역 CY 이전사업 노반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며 본격화되고 있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부산에서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등기 때까지 전매가 금지되는 다른 단지와는 달리 당첨자발표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한편, `서면 비스타동원`은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수) 1순위, 29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11월 4일(수) 당첨자발표가 진행되며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1452번지 일원(지하철 1호선 시청역 2번 출구 앞 동원드림워크 3층 갤러리)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으로 사전예약한 고객 1인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