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입지... 고급 주거복합시설,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입력 2020-10-29 17:29  


옛 스포월드 부지에 고급 주거복합시설이 공급을 예고, 일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포월드는 100타석 규모의 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갖춰, 국내 유력 정 · 재계 인사들을 비롯한 셀럽들이 자주 이용한 바 있는 과거 강남 최대 규모의 회원제 럭셔리 스포츠센터다. 강남 핵심입지라는 상징성과 우수한 접근성 덕에, 어떤 건축물이 들어설지 세간의 관심이 쏠렸던 노른자위 입지이기도 하다.

이처럼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으며, 스포월드 부지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서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인 `원에디션 강남` 이 분양을 준비중이다.

시행은, 종로구 소재 `그랑서울` 과 `타워8` 등의 실적이 있는 지엘산업개발㈜ 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 PFV㈜ 가 맡았다.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 이다.

`원에디션 강남` 은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을 중심으로 공급되고 있는 고급주거시설들이 대부분 1개동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원에디션 강남` 은 규모부터 차별화된 단지인 셈이다.

하이엔드 복합단지에 걸맞는 설계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먼저, 외부에는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눈에 띄는 외관을 바탕으로 강남 유일의, 희소성 있는 유니크상품이라는 상징성을 강조하고 가시성을 높였다. 가구 내부에는 개방감을 극대화한 광폭 LDK 설계가 적용돼, 강남 도심 파노라마뷰를 누릴 수 있다.

하이엔드 스포츠 시설도 제시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와 편리함을 모두 높일 방침이다. 먼저, 힐링과 사이언스 · 피트니스 기능이 결합된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과학적 ·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등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다수의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청담부터 역삼을 아우르는 강남 리치 그리드의 정점에 들어서는 만큼, `원에디션 강남` 은 정주여건 역시 뛰어나다. 인근에 강남차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이 위치해, 수준 높은 의료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복합문화공간인 라움아트센터가 단지 건너편에 위치하며, 코엑스 ? LG아트센터 등도 가까워, 수준 높은 문화생활 영위도 가능하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선정릉이 도보거리 내에 있어, 희소가치가 있는 도심 속 그린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 · 학동로 · 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뛰어나며, 봉은사로를 통한 강남역 · 삼성역 등지로의 이동도 쉽다. 인근 테헤란로를 통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반포 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강남 교통의 중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각각 도보 5분 · 12분거리 내에 위치하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탁월하다.

아울러, `원에디션 강남` 은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대체 주거상품 및 수익형부동산으로 구성돼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주거시설의 경우, 연중 서울 내 아파트 공급이 전무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 만큼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청약조건이 필요 없는데다, 1~2인가구 비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강남구에 공급되는 고급소형주택으로, 서울 주택시장의 `높은 청약장벽` 에 피로감을 느낀 젊은 재력가들이 다수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 분양 전망도 밝다. 6.17 · 7.10 · 8.4대책 등 연내 발표된 고강도 부동산 규제책들이 아파트 등 주거상품에 집중되면서, 최근 규제에서 빗겨난 상업시설 거래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주택시장 규제가 이어지면서 갈곳을 잃은 투자자들이 상업시설로 몰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7월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이 지난 2018년 3월 이후 최대치인 3만7159건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주거시설과 동시 분양예정인 `원 에디션 강남`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 ? 바 & 펍 ? 카페 등 MD 유치를 계획 중이며, 고급 MD와 조화를 이룬 미러폰드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조경 요소)를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강남에서 선보인 고급소형주택이 인기를 끈 바 있지만, 대부분단일 건축물로 공급되는 등 규모가 크지 않아 공용시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아쉬움도 포착된 바 있다" 며, " `원에디션 강남` 은 규모감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돼, 주거 · 상업시설은 물론, 고급 스포츠시설 및 문화공간 등도 함께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