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11월 분양

김원규 기자

입력 2020-11-02 11:22  


두산건설(대표 김진호)은 부산시 사하구 장림1동 740번지 일원의 장림1구역에 들어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를 11월에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는 지하 2층 지상 35층, 12개 동, 164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조합원분, 임대물량 등을 제외한 129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39㎡ 84가구 △59A㎡ 449가구 △59B㎡ 154가구 △70A㎡ 268가구 70B㎡ 29가구 △84A㎡ 543가구 △84B㎡ 51가구 △99㎡ 65가구다. 모든 세대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84㎡ 이하, 96%)로 구성됐으며 단지는 채광성·통풍성 등을 고려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는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수세권, 공세권 등 다세권 아파트 요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 도시철도 1호선 장림역과 동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2023년 개통 예정)을 이용할 경우 하단역에서 사상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용도 수월하다. 을숙도대로를 통해 부산내부순환도로와 외부순환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으며 남해제2고속지선 사상IC도 인접해 있다. 부산내부순환도로 `을숙도대교~장림 고개 간 지하차도`는 내년 말 개통 예정으로 해운대·서면생활권까지 30분가량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 관공서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세정아울렛, 롯데하이마트, 장림시장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장림1동 주민센터가 있으며 장림파출소, 사하경찰서, 장림동 우체국 등 행정기관들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장림생태공원이 있고 낙동강과 남해바다도 가깝다.
단지 옆에는 장림초교(병설유치원 포함)와 보림초교가 있다. 대동고와 동아고, 부일외고, 부산일과학고도 모두 사하구 내에 있다. 이 외 대동중, 장림여중, 성일여고, 국제금융고 등의 통학이 가능하다.
개발 호재도 있다. 사하구의 신평·장림산업단지가 구조고도화사업을 통해 도시형 첨단산업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구조고도화산업은 혁신인프라가 취약하거나 시설 노후화·지원 기능이 부족한 곳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업종 고도화 및 문화, 복지, 편익, 교육시설 등이 모두 확충된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부산은 비조정 대상 지역에 속하는 만큼 청약 자격과 대출 자격 요건이 상대적으로 까다롭지 않다. 다주택자·당첨전력이 있거나 세대주가 아닌 수요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지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대출 규제도 상대적으로 덜 한 편이어서 내 집 마련 문턱이 비교적 낮을 전망이다.
두산건설은 11월에 견본주택을 열어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603-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