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 대선 앞두고 반발 매수세 유입 [글로벌 마감시황]

입력 2020-11-03 08:54   수정 2020-11-03 08:54

    美 증시, 대선 앞두고 반발 매수세 유입

    애플 “11월 10일 신제품 공개”...시장, 맥 컴퓨터 기대
    클로락스, 호실적 발표...가사용품 매출 전년比 39%↑


    온세미컨덕터, 호실적·가이던스 상향 불구 주가 하락
    던캔브랜즈, 인수가 주당 106.50$...52주 신고가 경신


    “솔라엣지테크놀로지 실적 기대, 목표가 300$”
    스타펠 “언더아머, 목표가 상향...재무제표 개선”


    국제유가, 美대선 앞두고 상승
    금값 상승, 코로나19 확산세 주시
    달러인덱스, 소폭 상승…94p 진입



    글로벌 마감 시황입니다. 미국 대선과 코로나 확산 상황을 주시한 가운데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가 1.3% 가장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423p 올라 26,920포인트에 마감했고요. S&P500은 1.2% 상승. 3,300선 회복했습니다. 나스닥이 대형 IT 종목 약세로 0.4% 가장 적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지난주 3대 지수 모두 5% 넘게 떨어지면서 약세로 마감했었죠. 월요일장 초반. 저가 매수세에 경제지표도 양호하게 나오면서 상승 출발했고요.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대형 it 종목이 약세를 보이면서 잠시 상승분을 반납했지만 이네 1.6% 오른 선에 마감했습니다.

    업종도 전 업종이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가 가장 크게 오른 만큼 에너지·자재·제조 업종이 상승률 상위에 올랐고요. FAANG 주 하락에 커뮤니케이션과 IT가 가장 적게 올랐습니다.

    바로 FAANG 주 살펴보겠습니다. FAANG 주 넷플릭스 1.7% 상승, 구글도 강보합을 보였는데요. 아마존은 1%가 넘게 내렸습니다. 애플은 오는 10일, 신제품을 공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에서는 맥 컴퓨터가 런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신제품 소식에도 불구하고 보합을 보였습니다.

    이어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인데요. 가사용품을 판매하는 기업 클로락스입니다. 전년 대비 가사용품의 매출이 39% 급증했습니다. 여기에 힘입어 실적 역시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면서 월요일장 4% 올랐습니다.

    온세미컨덕터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27센트로 시장 예상치보다 좋았고요. 매출 역시 132억 달러로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여기에 실적 전망까지 상향 조정했습니다. 다만 주가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2.8% 내린 24달러 선에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조금 전 실적을 발표한 기업입니다.

    페이팔, 주당순이익 1달러 7센트, 매출은 54억 달러로 두 수치 모두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하지만 시간 외 거래에서는 3.5% 급락을 보이고요.

    에스티로더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 1달러 44센트로 예상치 1.5배 높게 나왔고요. 매출은 35억 달러로 마찬가지로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0.8%대 상승 중입니다.

    어제 인스파이어 브랜드에서 던킨 브랜즈를 인수하겠다는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주당 인수가 106달러 50센트로 결정되면서, 오늘장 106달러 선까지 올라섰습니다. 52주 신고가 경신했습니다.

    다음은 솔라엣지테크놀로지입니다. 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로스 캐피탈에서 목표가 191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여기에 조바이든 후보 수혜주로 알려진 선파워, 퍼스트솔라 등과 함께 대체에너지도 일제히 오르면서 4% 가까이 올랐는데요. 장 마감 후 발표한 실적에선 EPS는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매출이 실적을 하회하면서 15% 넘는 급락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증권사 스타펠에서 실적을 발표한 언더아머에 대해 재무제표가 탄탄하다며 목표가를 17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언더아머 시장상승까지 더해 4% 올라 14달러에 거래 마쳤습니다.

    이어서 상품시장입니다.

    지난주 큰 폭으로 하락했던 국제유가, 월요일은 4일간의 약세를 뒤로하고 미국의 대선을 주시한 가운데 1%대 상승했습니다. WTI 36달러 30센트, 브렌트유는 38달러 선입니다.

    금 가격은 코로나 19 확산상황과 대선을 주시하며 0.7% 오른 1,892달러에 장을 마쳤고요.

    달러인덱스는 0.11% 올라 94포인트에 진입했습니다. 94포인트 초반 선 지나가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