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5G를 지원하는 아이폰 중 앞서 출시된 아이폰12 PRO의 수요가 집중되는 양상을 보이며 출시 3주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 지연이 이어지고 있다. 외신 등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아이폰12에 비해 아이폰12 프로의 수요가 더욱 높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글로벌 기준 배송 일정은 주문한 후 받기까지 아이폰12 약 10일, 아이폰12 PRO 약 23일 가량 소요되는 것으로 보도했다. 한국 시장 또한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 PRO MAX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도 아이폰12 PRO의 수요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되어 최대 2~3주 가량 제품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아이폰12 및 아이폰12 프로는 사전 예약 첫 날 이동통신3사에서 준비한 초도 물량이 모두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예약 판매 기간 중 50만대 가량의 성적을 기록했으며, 정식 개통 첫 날 10만대 가량의 판매량을 보였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미니는 오는 13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공식 출시는 20일이다. 애플은 이번 신제품에서 다채로운 라인 업을 보인 것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점 등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 이동통신3사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를 통해 연내 5G 가입자 1200만명 달성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폰12 시리즈에 대한 공시 지원금은 최대 24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미니는 레드, 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색상,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 퍼시픽블루 색상으로 라인 업 됐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뉴버스폰의 관계자는 "아이폰12 PRO의 실판매가 시작된 이후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어, 여전히 품귀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추세이다"며 "얼리버드 사전 예약을 접수했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수령에 대한 우선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 PRO MAX 또한 빠른 배송을 받기 위해서는 예약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해당 카페에서는 보다 원활한 물량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공식적인 사전 예약에 앞서 접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버스폰에서는 제조사 사은품이 없는 아이폰 신제품에 대해 타 판매처에 비해 수준 높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얼리버드 사전 예약 행사에 따르면 아이폰12 사전 예약 사은품 중 가장 고가인 것으로 알려진 에어팟 프로를 지급하고, 더불어 다채로운 물품을 구매 지원 혜택으로 제공한다. 추가적인 사은품으로는 15W 무선 충전과 살균 기능이 가능한 살균 충전 거치대, 고급 케이스 3종, 카메라 렌즈 보호 필름, 전면 필름 등 10여종의 제품이 라인 업 되었으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살균 충전기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