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반사이익,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 '활기'...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주목

입력 2020-11-11 14:47   수정 2020-11-11 16:53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 여파로, 상업시설 분양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올해 6월 서울 영등포구에서 분양한 `힐스에비뉴 여의도` 상업시설은 계약 당일 39실 점포가 모두 새 주인을 찾으며,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한달 앞서 청량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상업시설 역시 수요자들의 열렬한 관심 속 계약 개시 당일 완판됐다.

업계에서는 상업시설 분양이 호조를 보이는 이유로, 정부의 부동산 규제책을 꼽고 있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됨에 따라, 갈 곳 잃은 투자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상업시설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거래량이 대폭 증가했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월별 건축물 거래현황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국에서 거래된 상업 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총 24만9459건으로, 지난해 동기 거래량인 22만2310건 대비 12.21%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가 주택시장 내 투기수요 유입을 원천 차단하기 위한 고강도 부동산 대책을 연이어 발표하면서,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며 "특히, 저금리 기조와 그로 인한 풍부한 유동성 · 오피스텔 전매 제한 강화 등의 추가 조치가 맞물려, 상업시설로의 투자 수요 쏠림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 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하지만 실제 투자 시에는 입지나 유동인구를 비롯한 배후수요층 · 상품성 등을 두루 살펴야 투자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의 시선이 한 곳으로 모이고 있다. 랜드마크 상업시설,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동양건설산업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일원에서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를 분양한다. 지하 1층 ~ 지상 2층, 총 3개 층 규모의 복합몰로 조성된다.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는 미사지구 내 노른자위 입지를 차지해 주목된다. 지하철을 비롯, 버스 · 자가용 · 도보 통행 등 모든 동선이 교차하는 메인 입지에 들어서,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 특히, 지하상가 미사역 5번출구와 직접 연결돼 있고, 미사역 광장과 맞닿아 있어 지하철 이용객 및 역세권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배후단지 입주민을 비롯, 하남 미사신도시 내 3만8000여 가구의 주거단지를 포함, 총 12만5000여 가구의 주거수요를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근 약 19만 명의 근로자 수요 유입은 물론, 망월천 수변공원 · 하남종합운동장 등 여가 수요 흡수를 통한 상권 활성화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MD구성 계획도 눈여겨볼 만하다. 최근 국내에서 엔젤산업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의 총칭) 의 성장세가 가파른 가운데, 대규모 키즈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SSM · 푸드코트 · 영화관 · 패션 브랜드 매장 등 집객력 높은 MD 구성을 통해 고객 체류시간을 늘릴 방침이다.

내 · 외부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우선, 집객력 및 체류시간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머드급 규모의 스트리트몰로 설계된다. 아울러, 전면부의 공개공지는 `오즈의 마법사` 를 모티프로 한 테마형 광장으로 조성해, 가족단위 수요를 적극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미사역 광장과의 연계를 통한 지역 명소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또한 상업시설 내부 곳곳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집객력 향상도 꾀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밖에도, 편리한 동선체계와 넓은 데크를 비롯해 테라스 설치 등 우수한 공간 설계도 가치를 더한다.

분양 관계자는 "잇따른 규제 영향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에서도 `똘똘한 한 채`를 선점하기 위한 수요자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며 "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는 입지와 MD · 특화설계 등 상품성을 두루 갖춘 만큼,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아 투자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고 덧붙였다.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149(송주가마골 옆)에 개관했으며,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129-2 헤리움에비뉴어 108호에 마련돼 있다. 입점은 2021년 7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