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더투신운용,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 판매 100억 돌파

신재근 기자

입력 2020-11-12 10:42  

슈로더투신운용(대표 정은수)은 12일 외국계 자산운용사 최초로 출시한 국내설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의 누적 판매잔고가 11월 첫 주에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는 지난 7월 말 출시 이후 최근 설정액이 가파르게 증가해 출시 100일 만에 국내에서 판매 중인 ESG 글로벌 주식형 펀드 중 가장 높은 판매잔고를 기록했다. 수익률도 10월 말 기준 3개월 수익률이 5.38%로 국내설정 ESG글로벌 주식형 펀드들 가운데 가장 높았다(2020년 10월 30일 현재 제로인, 금융투자협회 기준). 설정 이후 판매실적의 경우에도 주로 개인고객 위주의 최대 판매 실적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해당 펀드는 슈로더투신운용이 국내에서 자금을 모아 본사인 슈로더그룹이 운용 중인 지속가능(ESG) 투자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해당 펀드의 피투자 역외펀드는 IT, 산업재, 헬스케어, 금융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으며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 대만 TSMC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2017년 투자목적을 ESG로 변경 후 올해 상반기까지 최근 4년간 연도별 시장 초과 성과를 꾸준히 달성해오고 있으며(참고: 2017년 +5.5% / 2018년 +6.9% / 2019년 +5.4% / 2020년 10월(연초대비) +11.9%) 최근 2년 간은 자금유입이 급증해 펀드 규모도 10배나 증가했다.
이러한 성과를 위해 슈로더그룹은 1998년 기업지배구조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2010년에는 영국 스튜어드십 코드(Stewardship code, 수탁자 책임원칙)을 도입하는 등 건전한 ESG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슈로더투신운용은 전문화된 ESG 투자 인력과 오랜 글로벌 주식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장 초과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2명의 상품 매니저와 150여 명의 현지 리서치팀, 데이터분석팀, 지속가능 투자 애널리스트, 등이 운용을 담당하거나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지속가능성 지수(SQ)를 통해 엄선된 30~50개 내외의 종목에 집중 투자하고 꾸준한 초과 성과를 추구하고 있다.
슈로더투신운용 관계자는 "글로벌 그린 뉴딜 기조 속에서 윤리적·친환경 기업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가 늘어나며 ESG 펀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고 일반 글로벌 주식펀드 대비 운용성과까지 우수하다면 그 관심이 더 늘어날 것"이라며 "슈로더그룹이 ESG투자 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만큼 축적된 노하우를 발휘해 더 좋은 성과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노력이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는 KB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KB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등에서 가입 가능하며 추후 판매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