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신곡 ‘MAGO’로 ‘더 쇼’ 1위+美 빌보드 차트 진입 ‘겹경사’

입력 2020-11-18 07:42  




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MAGO(마고)`로 음악방송 통산 70관왕 달성과 함께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친구는 지난 17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의 타이틀곡 `MAGO`로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음악방송 통산 70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자친구는 1위 확정 뒤 "벌써 버디(BUDDY)가 없는 세 번째 활동인데 너무 고맙고, 보고 싶다고 말하고 싶다. 많이 고생해 주신 회사 스태프분들께도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으로 빨리 만났으면 좋겠다. 버디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여자친구는 레트로 감성을 살린 하이틴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타이틀곡 `MAGO` 무대를 선보였다. 타인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마녀가 된 자유롭고 화려한 `디스코 퀸`의 면모로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마녀들의 축제를 형상화한 안무에 자유롭고 화려한 디스코 분위기를 가미하는 등 자신의 솔직한 욕망을 솔직하고 당당하게 표현하는 `Modern Witch(현대적 마녀)`의 모습으로 `대체불가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이와 함께 여자친구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7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21일 자)에 따르면, 신곡 `MAGO`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7위로 진입했으며 `소셜 50` 차트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回:Walpurgis Night`은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물론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여자친구는 `MAGO`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1,800만 뷰 돌파, 미국 포브스(Forbes)를 포함한 유력 해외 매체들의 호평 속에 K-팝 대표 걸그룹으로서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한편, 여자친구는 18일 오후 6시 MBC M과 MBC every1에서 방송되는 `쇼! 챔피언`에 출연해 `MAGO` 무대를 펼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