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2차 집단토의 자기성장소개서 대비 "사이다 면접" 출간

입력 2020-12-03 13:28  


수험전문 교육서비스기업 구영모전공역사연구소는 대표 강사인 구영모가 저자로 참여한 "사이다 면접"(박문각)이 출간되었다고 전했다.

"사이다 면접"은 경기도교육청 임용시험 2차 대비 전문 수험 서적으로, `집단토의`와 `자기성장소개서`, `개별면접`에 대한 준비 방법을 담고 있다. 집단토의와 자기성장소개서, 개별면접의 준비 방법에서부터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등을 모두 수록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2차 시험에 특화되어 혼자서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사이다 면접"에서 가장 호평을 많이 받고 있는 부분은 경기도교육청 시책을 기반으로 한 `핵심주제 70가지`이다. 여기서는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에서부터 에듀테크, 고교학점제 등 교육현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여러 가지 정책들을 임용고시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부분이다. 이를 통해 개별면접과 집단토의에서 다른 수험생들과 차별화될 수 있는 답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유튜브 "나는 교사이다 사이다면접" 계정을 통해 "사이다 면접"를 기반으로한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해놓은 점도 눈에 띈다. 현재 "핵심주제 70가지 : 원격수업편" 등이 업로드되어 있는 상태이며, 매주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 저자인 구영모 강사는 "다년간 김구전공역사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축적된 경기도 교육청 2차 시험의 준비 방법을 녹이고자 노력했다. 일례로 집단토의의 경우 토의의 시작을 알리는 기조발언의 준비 방법부터 구상 전략, 토의 중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들까지 제시해놓았을 정도다. 또한 교육현장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대응으로 나온 여러 가지 정책들을 정리해서 안내함으로써 다양한 출제 예상 주제들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이다 면접을 통해 집단토의와 자기성장소개서 등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사이다면접은 박문각 북스파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인터넷 서점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주문 물량이 증가하여 여러 차례 재쇄를 한 상태이며, 서점 재고 물량에 따라 배송일자가 상이할 수 있다고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