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사회복지기관에 전기차 113대 기부

신용훈 기자

입력 2020-12-04 13:10  



<사진>지난 3일 부산시민공원 야외주차장에서 진행된 친환경차 기증식 (왼쪽부터)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박종규 르노삼성자동차 노조위원장, 홍정기 환경부 차관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 사회복지기관에 10억원 상당의 전기차와 상용차 113대를 기부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3일 부산시민공원 야외주차장에서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열린 기증식에는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과 박종규 노조위원장, 홍정기 환경부 차관, 변성완 부산광역시장 권한대행,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조정희 부산시민단체협의회 상임공동대표, 박인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기부 차량은 르노 트위지 100대와 SM3 Z.E. 10대, 르노 마스터 3대이다.


이들 차량은 부산 시내 70곳의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적경제기관 등으로 전달돼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동물복지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친환경 차량의 기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발생하는 취약계층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후세에 물려주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르노삼성자동차 노사는 지난 4월 2019년 임금 협약을 마무리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노사 공동 명의로 사회공헌 기부금을 조성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기부되는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는 이미 지역복지시설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트위지는 좁은 골목길이나 언덕길 등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상담이나 도시락 배달 등에 활용성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회복지기관의 요청으로 제공하게 된 르노 그룹의 대표 중형 상용차인 르노 마스터 역시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으로 장착해 안전성과 실용성으로 주목받는 모델이다.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부산 시민들께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함께 힘내자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이번 친환경차 기부가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기여하고 나아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존을 위한 침환경차 기부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