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군 건설사 시공...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주목

입력 2020-12-08 13:53  


고급 주택시장에서도 대형 건설사 선호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도 고급 주거시설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일례로, 올해 6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분양한 `펜트힐 캐스케이드`는 롯데건설이 국내 최초 캐스케이드 입면 설계를 도입,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급 주거시설로는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로 계약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GS건설은 지난 2012년 마포구 합정동에서 `메세나폴리스` 를 준공한 바 있다. 일본 롯본기 힐스·미국 벨라지오 등을 설계한 저디파트너십과 협업을 통해 독창적이고 기능적인 공간을 구현해, 현재 합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축물로 평가된다.

업계에서는 대형 건설사의 오랜 업력과 그에 따른 풍부한 노하우가 고급 주거시설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하는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는 사업은 신뢰도가 높은데다,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어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며 "또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설계공법과 조경설계 등이 적용되기도 하는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이달 중 분양을 앞두고 있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지엘스포월드 PFV는 과거 스포월드 부지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강남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복합단지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힐스테이트`는 지난해 닥터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와 신뢰도를 쌓아온 대표 주거 브랜드다.

아울러,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 에 따르면, 2019년 4월부터 올 11월까지 20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조경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으뜸 브랜드다.

`원에디션 강남`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 주거시설 진출작이라는 점에서 지역 내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이번 `원에디션 강남`에 오랜 업력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집대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우선, 규모에서부터 차별화를 꾀하겠다는 복안이다. `원에디션 강남`은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돼, 대다수의 고급주거시설이 1개 동인 것과 대비되는 압도적인 규모감을 갖췄다. 강남 랜드마크 건축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이유다.

내·외부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고급스러운 설계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외부는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한다. 눈에 띄는 외관을 바탕으로 `강남 단 하나의 상품`이란 상징정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일 예정이다. 가구 내부는 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도 선보일 계획이다.

일대 수요층의 니즈에 부합하는 커뮤니티 공간도 들어선다.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최고급 스포츠시설이 함께 들어서, 힐링과 사이언스 · 피트니스 기능이 결합된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과학적·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원피트니스`로 명명된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와 럭셔리 골프연습장 등 다수의 스포츠시설도 조성된다.

이밖에도 시티뷰와 테라스를 즐길 수 있는 고급 게스트룸을 필두로, 프라이빗 라운지·개별 세대창고 등도 다수 들어설 예정이다. 강남에서 보기 드문 여유로운 자주식 주차공간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고품격 프레스티지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발렛·룸클리닝·컨시어지 등은 물론, 격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높여줄 예정이다. 편리미엄 트렌드로 주거 편의 서비스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가사보조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구현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바 & 펍·카페 등 MD 유치를 계획 중이며, 고급 MD와 조화를 이룬 미러폰드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조경 요소) 및 테마로드 등을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소득수준 증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맞물려, 럭셔리 주거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대형 건설사들도 고급 주거시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특히, `원에디션 강남` 은 강남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풍부한 시공 노하우가 집대성되는 단지인 만큼, 벌써부터 수요자들 사이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