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공주마저 규제... 풍선효과 기대되는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

입력 2020-12-22 13:42  


조정대상지역 추가대상으로 논산시와 공주시가 포함됨에 따라 대전을 중심으로 한 충남 일대도 규제에 묶이게 됐다. 이에 대전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이번 규제를 피한 금산군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7일 국토교통부가 총 36개 지역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고 창원 의창구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했다. 광역시에서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곳은 부산 9곳(서?동?영도?부산진?금정?북?강서?사상?사하구)과 대구 7곳(중?동?서?남?북?달서구, 달성군) 그리고 광주 5곳(동·서·남·북·광산구), 울산 2곳(중·남구) 등이다. 4개 광역시 23개 지역이 해당된다.

도시에서는 파주, 천안 2곳(동남·서북구), 논산, 공주, 전주 2곳(완산·덕진구), 창원(성산구), 포항(남구), 경산, 여수, 광양, 순천 등 11개시 13개 지역 등이 포함됐다. 이렇게 총 36개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이 됐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9억 원 이하 구간은 50%, 9억 원 초과분은 30%로 제한되고 총부채상환비율(DTI)은 50%가 적용되는 등 각종 대출 규제를 받는다. 또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이 한층 강화되고 청약은 1순위 자격 요건이 높아지는 등 각종 규제를 받게 된다.

이처럼 정부의 규제가 수도권, 지방 광역시를 넘어 논산, 공주, 전주 등 지방 중소도시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규제를 피한 인근 지역으로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규제에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논산, 공주 인근 지역인 금산군이 풍선효과가 기대되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실제로 충북 금산군의 올해(2020년 1월~2020년 10월 기준) 아파트 거래량은 1092건으로 지난해(2019년 1월~2019년 10월 기준) 255건에 비해 4배 가까이 폭증했다. 업계에서는 이에 대해 "지방 소재 공시가격 1억원 이하(시가 3억원 이하) 아파트들은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 벗어나며 규제를 벗어난 지방 아파트들에 투자자들이 몰리는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수도권, 지방 광역시를 넘어 지방 중소도시까지 확대되면서, 규제를 피한 인근지역으로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충남지역은 대전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뜨거워지자 인근 논산, 공주까지 규제에 묶이며 인근 지역으로 풍선효과가 발생하는 것이 당연한 수순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들이 수도권은 물론 지방 광역시를 넘어 지방 중소도시까지 번져가고 있는 가운데 규제에서 벗어난 `비규제지역` 금산군 분양 물량에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대림건설이 충청남도 금산군에서 선보인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가 풍선효과의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는 지하 1층 ~ 지상 15~20층의 아파트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223가구 △74㎡ 176가구 △84㎡ 198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자랑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 단지로 지어진다. 금산에 들어서는 두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난 2월 분양된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461가구)과 더불어 금산내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에는 금산 아파트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신주거 플랫폼 적용으로 입주민 라이프스타일 니즈에 따라 최적화된 e편한세상 브랜드 고유의 맞춤형 공간설계가 제공된다. 내부 구조변경이 자유롭고, 수납효율을 극대화해 예비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용 59㎡와 74㎡ 타입에는 금산 최초의 4Bay 평면설계가 도입될 예정이어서 지역 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청정구역으로 여겨졌던 충청권마저 미세먼지에 점령당하면서 수도권은 물론 지방권역에서도 신규 분양단지에 미세먼지 관련 솔루션 도입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동,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1군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 및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생활에 필수적인 커뮤니티 시설 도입이 예정돼 있다. 특히 실내골프연습장은 금산 최초로 도입되는 커뮤니티 시설이어서 벌써부터 지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는 풍부한 녹색조망이 가능한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 금산천에 형성되는 산책로와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소규모 근린공원 등 여가 공간도 충분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진악산 조망 및 일조권을 누릴 수 있어 한층 더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사통팔달 광역 도로망 역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진악로를 통해 통영-대전고속도로 금산IC 접근이 용이하다. 충청권역은 물론 서울 수도권과 영호남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한편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 주택전시관은 충남 금산군 금산읍 중도리 203-25번지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