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라면 한계 극복…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200만봉 판매

입력 2021-01-04 11: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풀무원식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이 인증한 첫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누적판매량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8월말 라면 브랜드를 `자연은 맛있다`로 리뉴얼하고,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구현한 정·백·홍면 3종을 출시했다. 이 중 정면은 `맛있는 비건 라면`으로 인기를 얻으며 4개월 만에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
비건 식품은 소비층이 얇아 실패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으나, 정면은 칼칼한 매운맛과 진하고 깊은 국물로 일반 라면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소비층을 확장하고 있다. 채식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호평받으며 비건 라면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정면의 성과는 두 가지의 어려움을 뚫고 이뤄낸 결과다. 내식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라면 판매량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다만 기존 인기 라면들의 상승세만 두드러지고 신제품은 맥을 못 추는 경향을 보였다. 게다가 국내 비건 시장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은 비주류 시장이다. 라면은 특히 비건 제품에 대한 인식이 약한 품목이기도 하다.
정면은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비건 라면과는 달리,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맛있는 비건 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살아있다.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도 지녔다.
풀무원식품 사업부 이대규 PM(Product Manager)은 "로스팅 공법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라면 정·백·홍면 3종이 모두 고르게 사랑받으며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정면은 `맛으로 승부하는 비건 라면`이라는 점을 내세운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