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만두' 수요 폭발에…CJ제일제당, 美 생산기지 확대

입력 2021-01-12 11:32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사우스다코타주(州)의 수폴스시(市)에 17만평 규모 생산기지 부지를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CJ제일제당 미국 생산기지는 서부(캘리포니아)와 동부(뉴욕·뉴저지)에서 이번에 중부(사우스다코타 등)로 확대되며, 미국 전역에 안정적인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중장기 수요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해외 만두 매출에서 미국 비중을 70%까지 늘린단 계획이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캘리포니아 보몬트(Beaumont)에 생산기지를 신설해 지난해 가동을 시작했다. 만두 외에도 볶음밥, 면 등 ‘상온 생산라인’도 확대했다.
이번에 거점을 삼은 사우스다코타 역시 초기 만두 생산에서 비비고와 슈완스의 ‘차세대 K-푸드’ 생산기지로 역할을 확대한 것이다. 앞으로 미래 시장 수요에 따라 순차적인 투자를 지속한단 계획이다.

이처럼 생산라인을 선제적으로 늘린 것은 작년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한 ‘비비고 만두’의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이미 미국 전역의 만두 생산공장 가동률이 90% 수준에 이르러 미래 수요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작년 10월부터는 슈완스 유통망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소비자 접점도 넓어지고 있다. 현재 미국 대표 유통채널인 월마트(Walmart)와 크로거(Kroger), 타깃(Target), 푸드시티(Food city), 하이비 (Hy-Vee) 등 대형마트와 그로서리,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채널 입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넥스트 만두’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한식치킨’, ‘햇반’, ‘김’ 등은 K-콘텐츠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친근한 메뉴로 성장잠재력이 높다.
또한 미국인 식생활에 광범위하게 침투한 ‘핫소스’ 성장세에 맞춰 고추장 등 K-소스의 저변을 확대하고, ‘건강한 발효식품’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김치’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북미에서의 성과를 타 국가로 확산해 비비고를 ‘K-푸드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