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안동 '1% 아파트'로 주목

입력 2021-01-12 15:19  


경북 안동시 법흥동의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모델하우스 내부가 이른 아침부터 찾아온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모델하우스 개장 첫 날인 지난 8일 방문객과 주말과 휴일 방문객을 합하면 수천여명에 달한다는 게 모델하우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일각의 우려와는 달리 코로나19 방역 수칙도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었다. 모델하우스에 입장하려면 먼저 안면 인식 열화상 카메라와 분사형 방역 안심 게이트를 통과해야 하고, 입장 후에는 반드시 손소독도 해야 했다.

이날 이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찾는 방문객들은 특히 풍림산업(회장 지승동)이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면서 내건 `안동 1% 아파트`라는 슬로건에 큰 관심을 보였다.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는 안동에서 처음으로 5성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서울 강남 트렌드의 혁신 평면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그동안 신규 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안동에서 모처럼 선보이는 835가구의 대단지라는 점도 주목을 받았다.

방문객들은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가 안동의 최상류층을 대상으로 내놓은 아파트인 만큼 향후 안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기대가 컸다. 일반적으로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처럼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는 `대장주 아파트`라 불리며 지역 집값을 주도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아크로리버파크가 대표적인 대장주 아파트다. 분양 당시 1% 계층을 대상으로 선풍적인 호응을 얻었던 이 아파트는 최근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며 주변 집값을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9월 아크로리버파크 84㎡는 국내 최초로 3.3㎡(1평)당 1억원이 넘는 가격에 매매됐다.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1채가 평당 1억원 이상 가격에 팔린 것은 아크로리버파크가 최초다. 현재 아크로리버파크에는 전직 대통령 아들을 비롯해 국내 정상급 연예인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두산위브 더제니스도 소위 1% 대상의 지역 하이엔드 랜드마크 단지로 꼽힌다. 이 아파트는 지역 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초고층 단지인 만큼 건물을 지을 때 첨단 기술이 총동원됐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최상품을 위주로 사용했다. 그 결과 해운대 마린시티 두산위브 더제니스 역시 지역 주택가격 상승을 견인하면서 시세가치를 선도하는 역할로 자리 잡고 있다.

안동에도 서울 강남 아크로리버파크나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 더제니스처럼 1% 계층을 대상으로 한 아파트가 선보인 만큼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에 집중되고 있다. 지역 1% 대상 아파트인 만큼 고품격 인테리어가 적용된 공원형 대단지로 설계됐다. 또한 안동에서 처음으로 5성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여기에다 내부 공간은 서울 강남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 평면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 :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조감도
안동시 용상동의 한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과연 안동 1% 대상 아파트에 걸맞는 명품 주거공간으로 지어질지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안동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큰 만큼 지역 집값을 주도하는 대장주가 될 것이라는 입소문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북 안동시 법흥동 45-7번지에 운영 중이며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